▲ 인앤양에스테틱 김지희 원장
▲ 인앤양에스테틱 김지희 원장
필자의 숍은 20~30대 여성이 주요 고객층이다.

이들의 피부 고민을 들어보면 거의 대동소이하다. 칙칙하고 붉은 피부톤, 수분 부족으로 인해 거친 피부결, 부위별 과도한 피지분비에 의한  커다란 모공, 붉은 성인성 여드름 등이 그 예다.

이러한 피부 문제점의 공통점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노화과정'이라기보다는 생활환경 및 정신적인 스트레스 등에서 오는 순환 장애와 면역력 약화로 인해 예민한 피부로 변화하면서 나타나는 증상들이라는 것이다.

과거 10년 전에 비해 현재 '붉은 예민 피부와 성인성 여드름 피부가 현저히 증가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필자는 피부 전문가로서 '과거에 비해 피부에 대한 문제점이 많아진 이유는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했고, 수많은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했다.

첫째, 피부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몸 체형에도 문제가 있다. 즉 바디 중심인 골반이 약간씩 틀어지면서 순환장애를 일으킨 것이다.  

둘째, 대부분의 경우 자궁을 담고 있는 하복부, 엉덩이, 손, 발이 매우 냉하다. 이는 거꾸로 이야기한다면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를 얻기 위해서는 이모든 피부들의 공통적인 문제점인 '골반과 하복부(골반강 장기, 즉 자궁), 엉덩이를 관리하면 해결된다'는 결론이 나온다.

물론 위에서 열거한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1차적으로 상체에서 목, 어깨, 액와 부분을 충분히 이완시켜 림프 배농을 선행해줘야 한다. 이와 동시에 몸의 중심인 골반이나 하복부, 엉덩이(자궁)를 잘 관리해주면 보다 빠른 시간 내에 매우 효과적인 변화가 피부에서 나타나게 된다.

특히 성인성 여드름이 있고 얼굴이 쉽게 붉어지는 여성들은 하복부와 엉덩이가 매우 차다는 것을 알수 있다. 또한 엉덩이를 보면 전체적으로 탄력 없이 아래로 처져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여성들이  골반이나 자궁(엉덩이, 하복부) 관리를 받게 되면 놀랍게도 엉덩이가 따뜻해지면서 탄력 있는 애플힙의 예쁜 엉덩이로 변화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잘 관리한 애플힙, 맑은 피부톤 및 숙면에 도움

특히 애플힙의 모양이 어느정도 만들어질 때는 피부도 붉은색이 사라지고 여드름도 개선되면서 깨끗하고 맑은 피부톤으로 변화가 생긴다.

또한 마음의 여유까지 생겨 항상 불안했던 마음이 편안해지고 숙면을 취하게 되면서 일상이 보다 더 건강해지는 것을 고객들 스스로가 체험하게 된다.

이유는 간단하다. 골반이나 엉덩이 관리 시 마사지하게 되는 천골(엉덩이 중앙의 삼각형뼈)의 유연성이 생겨 천골에서 분비되는 부교감 신경 호르몬이 활성화되기 때문이다.

현대인은 주로 앉아서 생활한다. 이로 인해 천골의 유연성이 떨어지게 되며 여기에 스트레스가 가중되고 바르지 못한 자세까지 더해져 후두근육의 뭉침과 더불어 부교감 신경 호로몬의 활성을 저해하게 된다.

현대인들이 항상 마음이 불안하고 초초하며 숙면을 취하지 못해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고 피부가 나빠지는 것도 이러한 영향 탓으로 볼 수 있다.

이때 천골과 후두골의 유연성을 되찾아주면 마음의 릴렉싱과 더불어 숙면을 취하게 돼 피부는 저절로 맑고 매끄러워지게 되는 것이다.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하자면, 예쁜 피부를 가지려면 우선 신체의 건강한 밸런싱이 매우 중요하다. 이때 골반, 엉덩이 하복부 관리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많은 여성들이 인식해주었으면 한다. 

글_김지희
메디스파 스토리W 전문점. 영등포 피부관리실 인앤양에스테틱 원장이며, 재능대학 겸임교수다. 인체의 음(yin)과 양(yang)의 기운을 조화롭게 다스려 근본적인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데 초점을 맞춰 숍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부관리, 임산부 마사지, 산전, 산후 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