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여성으로서의 자존심을 상징하는 신체 부위인 것처럼, 남성에게도 자존심을 상징하는 특정 부위가 있기 마련이다. 남성성을 상징할 뿐 아니라 성생활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공중 화장실에서 크기 및 모양을 서로 비교해보며 신경전을 벌이기도 한다.

이처럼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이기에 작은 크기로 콤플렉스를 느끼는 남성이라면 위축될 수밖에 없다. 실제 성관계 시 자신감 부족과 스트레스뿐 아니라, 일상생활에까지 소극적인 행동을 보일 수 있어 적극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보기 위해 속앓이만 하던 남성들이 최종적으로 선택하곤 하는 것이 남성확대수술이다. 유로진 비뇨기과 원주점 임현욱 제 1 원장에 따르면, 최근 남성수술은 지방 흡입과 남성 확대가 동시 가능한 자가지방수술방법으로 몸매 고민과 남성 크기 콤플렉스를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지방 주입을 통한 남성수술은 지방이 많은 하복부,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정제 과정을 거쳐 이식하는 방법으로 자가 지방이식인 만큼 자연스럽고 부작용이 적은 편이다. 특히 하복부의 지방을 이용할 경우, 지방에 가려져 있던 일부 면적이 넓어지면서 길이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인체와 유사한 구조를 가진 대체진피를 이식하는 방법도 있다. 대체진피는 피부 조직인 만큼 차츰 혈관과 신경이 자라 내 조직으로 합쳐져 시간이 흐를수록 본디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감각이 생길 수 있으며, 미세 지방을 함께 이식하면 더욱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여러 장의 대체진피 이식이 가능하며, 개인에게 맞는 재료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피부 절개가 두렵고,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감이 있다면, 안전한 필러를 주입하는 필러확대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주사기를 이용해 인체에 무해한 필러를 삽입함으로써 칼을 대지 않고도 간단하게 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유로진 비뇨기과 원주점 이우승 제 2 원장은 “남성확대수술은 환자에 따라 각기 다른 모양과 크기를 갖고 있는 만큼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개별 맞춤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추고 수술 전 초음파 검사 및 철저한 진찰을 통해 정확한 수술을 진행할 뿐 아니라, 사후 통증 관리까지 해주는 병원을 선택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