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경차량 자외선 차단제부터 혹사당한 손케어까지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추석연휴의 마지막 날이 찾아왔다. 여성들은 명절 음식 준비 스트레스부터, 기름지지만 자꾸만 손이 가는 명절음식 등 변화된 생활 환경때문에 각종 트러블을 수반하는 명절 피부증후군에 시달리게 된다. 귀경길부터 시작하는 '명절 피부 증후군 벗어나기' 팁을 공개한다.

#명절 피부 증후군 벗어나기 시작은 '귀경길 차에서부터'
각종 스트레스와 기름기로 범벅된 피부에 귀경차량 창문 너머 들어오는 자외선이 좋을리가 없다.  자외선은 파장에 따라 UVA와 UVB로 나뉘는데 피부를 붉게 만드는 짧은 파장의 UVB는 창문을 통과하지 못하지만 파장이 긴 UVA는 피부 깊이 침투해 콜라겐을 파괴하고 피부 노화와 색소 침착에 영향을 미친다. 피부케어는 여기부터 시작이다. 구경길에서도 기본은 자외선 차단이다. 자외선 차단제는 2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야 효과가 있는 만큼, 장거리 운행이라면 스프레이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가 특히 유용하다. 아울러 건조한 차내에서 장시간 있는 경우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미스트 사용도 일시적이지만 피부에 수분을 더해주는 좋은 방법이다.

#명절 스트레스에 노출된 피부 가꾸기
추석 연휴에는 먹고 자는 생활 환경이 바뀌기 때문에 피부에도 스트레스가 가중된다. 특히 여성의 경우 명절 상차림 등 고된 집안일과 바뀐 잠자리에 따른 컨디션 저하로 입술과 손 등 피부도 푸석해 질 수 있다. 먼저 피지와 각질 제거 효과가 있는 폼클렌저로 세안한 후, 마지막 헹굼물에 페이스 오일을 한 두 방울 떨어뜨려 마무리 세안을 한다. 그 다음 영양 크림을 듬뿍 바르거나 수면팩, 마스크팩을 이용해 피부에 영양분을 채워주면 끝. 연휴 동안 피부 트러블이 올라왔다면 즉각적으로 트러블을 진정시켜 주는 트러블 스팟 케어 제품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바쁜 일상으로 단계별 관리가 힘들다면 기초 스킨케어 후 영양감이 풍부한 에센스 하나만 바르는 것도 스피드하고 똑똑한 피부 관리법 중 하나다.

#숙면과 함께 피부 힐링
명절에는 잠자리가 바뀌거나 새벽까지 시끄러운 분위기 때문에 잠을 설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연휴 동안 불규칙한 수면으로 인해 깨어진 생활리듬은 연휴가 끝난 뒤에도 이어지며 일상 복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온몸의 긴장감과 피로가 느껴지는 경우에는 반신욕이나 족욕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좋다.또한 자기 전에는 스마트폰이나 TV 시청보다는 따뜻한 차 한잔을 마시며,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신의 이완을 유도하는 아로마테라피를 잘 활용해 숙면을 취한다면 일상으로 복귀가 한결 수월해질 진다.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다스리는 팩 제품 사용도 한 방법이다.

#온몸의 뭉친 근육 풀어주기
명절 스트레스는 몸의 근육을 뭉치게 한다. 이럴 땐 바디오일 또는 바디로션을 이용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제품을 소량 덜어 손바닥을 이용해 열을 낸 후 다리, 어깨 등 뭉친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뭉친 근육을 풀고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좌욕도 애프터 바디케어로 제격이다. 너무 피곤해서 그대로 쓰러져 잠들고 싶다면 캔들을 이용하자. 캔들을 켜는 것만으로도 생체리듬 복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손케어도 잊지말기
연휴동안 얼굴만큼 혹사당하는 부위가 바로 손이다. 잦은 설거지로 손 피부가 많이 상했다면, 취침 전 핸드크림을 듬뿍 발라 보습과 영양 성분을 채워주도록 하자. 핸드크림을 바른 다음 일회용 장갑을 낀 채 숙면을 취하면 영양 성분이 그대로 흡수돼 보습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