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녀는 예뻤다 황정음(사진 MBC 홈페이지)
▲ 그녀는 예뻤다 황정음(사진 MBC 홈페이지)

MBC 수목드라마 '그녀는 예뻤다'가 화제다.

'그녀는 예뻤다'는 부잣집 공주님에서 쥐뿔도 없는 폭탄녀로 역변한 그녀(황정음)와 뚱보 찌질남에서 모델 포스 완벽남으로 환골탈태한 그(박서준)의 달콤 아슬 숨은 첫사랑 찾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배우들의 열연과 짜임새 있는 드라마 구조로 매회 자체 최고시청률을 갱신하며 사랑받고 있다.

특히 여주인공 혜진 역을 맡은 황정음은 안면홍조와 뽀글머리, 마이클 잭슨을 연상시키는 치명적인 패션센스에도 불구하고 묘하게 예뻐 보이는 캐릭터로 남심은 물론 여심까지 사로잡고 있는 모습.

특히 안면홍조의 경우 찬바람이 불 면 많은 여성이 고민하게 되는 피부 문제로, 황정음에 감정이입해 그녀의 환골탈태를 응원하는 시청자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 황정음 미모 망치는 안면홍조, 원인은?

안면홍조는 얼굴이 다른 사람보다 더 쉽게, 더 심하게 붉어지는 증상을 일컫는다. 얼굴이 붉어졌다가도 금세 원래대로 돌아오는 정상 피부와 달리 안면홍조 환자는 붉음증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안면홍조증은 보통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진피 내 혈관을 둘러싸고 있는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변성이 일어나 혈관이 확장되면서 발생한다. 이외에 온도변화, 감정변화 등 외부 요인에 의해 일시적으로 생겨나기도 한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 또는 스트레스가 쌓일 때 안면홍조가 더욱 극성을 부리는 이유 역시 여기에 있다.

안면홍조의 더 큰 문제는 '붉음증'에서 멈추지 않는다는 것이다. 붉음증이 오래 지속되면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 노화를 촉진하고 심하게는 우울증과 대인기피증까지 초래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 또다른 안면홍조 여주인공, 하트투하트 최강희(좌)와 미쓰홍당무 공효진(사진 tvn 홈페이지, 영화포스터)
▲ 또다른 안면홍조 여주인공, 하트투하트 최강희(좌)와 미쓰홍당무 공효진(사진 tvn 홈페이지, 영화포스터)

# 안면홍조 극복 위한 스킨케어 방법은?

안면홍조를 극복하기 위한 스킨케어의 포인트는 ' 피부 진정'이다.

먼저 세안을 할 때는 뜨거운 물을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세안한 후 조금 시원한 물로 마무리 한다. 세안제의 경우 '저자극'에 초점 맞춘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반면 알갱이가 들어 있는 스크럽 타입 클렌저는 사용 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사용을 절대 금물하도록 한다.

본격적인 스킨케어 단계에서는 화장품 선정이 중요하다. 제품을 선택할 때는 자극없이 피부 진정을 도우면서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는지 여부에 중점두도록 한다.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하는 것은 기본. 상피세포성장인자(HECF) 등 성분이 함유돼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키는 기능이 있다면 금상첨화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천연 성분을 함유한 페이스 오일을 손바닥에 2~3방울 덜어 비빈 후 얼굴 위를 가볍게 눌러주면 수분과 영양을 피부 속 깊숙이 침투시키고 피부 표면에 보습막을 형성해 안면홍조로부터 유발할 수 있는 피부 건조를 방지할 수 있다.  

안면홍조를 예방하기 위해 평소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도 중요하다. 야외 활동 시 머플러를 이용해 피부를 차가운 바람으로 부터 차단시키는 것도 안면홍조 증상을 완화하는 좋은 습관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