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막을 올린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의 개막식 레드카펫에는 어김없이 정상급 여배우들이 대거 등장했다. 소리 없는 미(美)의 전쟁터라 불리는 레드카펫을 화려하게 수놓은 여배우들의 패션과 메이크업은 지금까지도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다.

특히 레드카펫 메이크업은 그 해의 뷰티 트렌드를 한 눈에 보여주기 때문에 여배우들의 시크릿 뷰티 아이템과 노하우에 뜨거운 관심을 가지기 마련이다. 이에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메이크업 후원사로 10년 넘게 여배우들의 레드카펫 룩을 책임지고 있는 메이크업 브랜드 맥이 올 가을 레드카펫을 수 놓았던 여배우들의 메이크업 시크릿을 전격 공개했다.

맥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변명숙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 룩에서는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고려해 영리하게 메이크업을 연출한 여배우들이 눈에 띄었다"며 "자연스럽고도 고급스러운 피부 표현이 역시나 대세를 이뤘으며 브라운, 퍼플 등 컬러로 깊이감을 주는 아이 메이크업과 누드 핑크톤 립 컬러로 분위기 있는 여배우의 아우라를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맥이 밝힌 김규리 레드카펫 메이크업 하우투다.

김규리, 빛나는 드레스에 어울리는 퍼플 아이 메이크업

 
 
아버지와 함께 레드카펫에 등장해 주목을 끈 김규리는 밤하늘의 별빛과 같은 드레스와 어울리는 퍼플 아이 포인트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매혹적이면서도 신비로운 아이 메이크업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윤기를 더하고 파우더 제형의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전체를 쓸어줘 깨끗한 피부를 표현하는 것이 가장 첫 번째 단계. 여기에 고급스러운 펄감이 살아있는 스킨 피니시 제품으로 하이라이트 존에 은은한 광택을 더해 입체감을 살려주는 것이 포인트다.

그리고 눈매에는 펄이 반짝이는 퍼플 컬러의 아이섀도를 전체적으로 블랜딩한 후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로 음영감을 한 번 더 표현해 깊이 있는 눈매를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장미빛 핑크 색상의 립스틱으로 마무리하면 눈길을 사로잡는 여배우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Base]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주는 에센셜 오일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 다음 파운데이션을 발라 깨끗한 스킨을 연출한다. 파우더 제형의 파운데이션으로 가볍게 쓸어 마무리한 후 스킨피니시 제품으로 눈가 C존, T존 등에 고급스러운 윤기를 더한다.

[Point] 퍼플 컬러를 아이홀에 전체적으로 바른 뒤 깊이감과 음영감을 더하기 위해 브라운 색상을 한 번 더 발라준다. 마지막으로 골드펄 컬러를 아이 중앙과 애교살에 가볍게 터치한다. 퍼플 컬러를 돋보이게 해주는 장미빛 컬러를 입술 전체에 발라준다.

[사용 제품] 스튜디오 퍼펙트 SPF 15/PA+ 파운데이션, 인엑스트라 디멘션 스킨피니시 '오, 달링(한정판, 출시 예정)', 퍼플 타임스 나인, 립스틱 '플리즈 미'. 모두 맥 제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