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은 그 효능 못지않게 디자인도 중요하다. 여자의 감성을 자극해야 하기 때문이다. 화장대 위에 올려놓았을 때, 파우치 속에서 꺼냈을 때 심미적 만족감을 줘야한다.

품질의 상향평준화가 이뤄지고 유사한 기능의 제품이 숱하게 쏟아지면서 차별화의 요소로 디자인의 중요성은 한층 강조되고 있다.

최근 화장품 디자인에는 모두에게 익숙하고 유년시절의 추억을 자극하는 ‘캐릭터’가 즐겨 활용되고 있다. 

 
 

펀(FUN) 컨셉 제품 개발에 일가견이 있는 브랜드숍 토니모리는 슈퍼 파워 캐릭터로 기억에 생생한 아톰을 활용한 새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보였다. 기존 히트제품에 아톰 캐릭터와 노란색과 파랑색이 어우러진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 새삼스레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우선 얼굴에 입체감을 살려주는 ‘루미너스 여신광채 엔젤 글로우링 씨씨 쿠션’과 세련된 눈매를 연출해주는 ‘더블니즈 팡팡 마스카라’ 3종이 아톰 캐릭터의 새 옷을 입었다. 또 출시 초기 품절 사태를 빚을 정도로 인기를 모은 ‘립톤 겟잇 틴트’는 기존 6종 컬러에 FW시즌 스페셜 컬러 2종을 추가, 총 8종이 아톰 캐릭터 디자인 제품으로 거듭났다.

새롭게 나온 제품들도 있다. 첫 선을 보인 ‘겟 디스 가이 젠틀맨 포마드’는 적당한 광택감과 세팅력으로 포마드 초보자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하고 언제든지 빗으로 수정이 가능할 정도로 촉촉함과 자연스러움이 남다르다.

이밖에 한손에 쏙 들어오는 깜찍한 사이즈의 팔레트에 3가지 컬러 아이섀도를 담은 ‘아이톤 트리플 컬러 팔레트’와 수분보습, 탄력보습, 영양보습으로 구성된 마스크시트 ‘리얼 메이드 마스크시트’도 아톰 캐릭터와 함께했다.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미샤는 최강의 여성 히어로 원더우먼을 만났다. 쿠션, 비비크림, 마스카라, 루즈, 네일 등 9종 30품목으로 구성된 ‘원더우먼 에디션’을 론칭한 것.

올 2월 출시돼 4개월 만에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모은 ‘M매직쿠션’과 ‘M매직쿠션 모이스춰’는 원더우먼의 역동적인 모습이 담겼다. 미샤의 대표 베스트셀러이자 글로벌 히트상품인 ‘M퍼펙트커버 비비크림’에는 원더우먼을 상징하는 붉은색에 영문 로고를 새겼다.

‘더스타일 3D마스카라’를 비롯한 2종의 마스카라와 ‘M매트립루즈 러브드림’ 등 루즈 2종도 원더우먼 코스튬을 입은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더스타일 루시드 네일폴리쉬’의 경우 총 18품목이 원더우먼 에디션 형식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아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아이컬러 스튜디오’ 2품목은 이번 원더우먼 에디션을 통해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매트, 쉬머, 글리터 3가지 질감, 10가지 색상의 섀도로 구성됐다.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캐시캣은 북유럽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무민(MOOMIN)’을 디자인에 적용해 ‘캐시캣 코드X무민 에디션’을 내놨다.

친숙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무민’ 캐릭터 탄생 70주년을 기념한 라인으로 무민, 스노크 메이든, 꼬마 미이 등 순수한 감성의 캐릭터를 그대로 적용한 디자인에 캐시캣 코드의 세련된 컬러를 담아 소장가치를 높였다.

주력 제품인 ‘C.올루이드 파운데이션 EX’는 마이크로 입자가 피부에 밀착돼 잡티 없이 완벽한 커버를 돕는다. 피부 톤을 한층 밝혀주는 ‘미디움 20.5호’와 자연스러운 베이지 컬러의 ‘옐로우 22.5호’, 2종으로 구성됐으며 듀얼 스킨 컨디셔닝 성분이 들어있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함께 발매된 ‘M.틴트립밤’은 자연스럽고 선명한 컬러감과 립밤의 촉촉한 보습력을 하나에 담아 화사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풍부한 보습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선명하게 발색돼 한번만 발라도 얼굴에 화사함을 더해준다. ‘모노 아이칩’은 베이지, 핑크, 오렌지, 브라운 계열의 컬러로 이뤄졌으며 자연스럽고 은은한 발색으로 자연스런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이밖에 코드 글로컬러의 베스트 아이템인 ‘L.아이스 메탈쿠션’ ‘L.더블립퀴드’ ‘M.젤셋립스틱’ ‘P.컬리스트 마스카라’ 등에도 무민의 사랑스럽고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