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희팔, 그것이 알고싶다 조희팔
▲ 조희팔, 그것이 알고싶다 조희팔
'그것이 알고싶다' 조희팔이 필리핀으로 도주했을 가능싱이 제기됐다.

'그것이 알고싶다' 조희팔 편은 10일 방송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조희팔의 죽음 미스테리를 추적했다.

조희팔은 7년 전 수사진의 그물망에서 벗어나 중국으로 사라졌다. 이후 4년 뒤 조희팔이 심장질환으로 사망했다는 소식이 한국에 전해졌다.

'그것이 알고싶다'에 따르면, 검찰은 조희팔의 장례식 현장이 담긴 영상 외에 조희팔의 죽음과 관련한 문서를 토대로 죽음을 인정했다. 하지만 중국과 전국 각지에서 조희팔을 목격했다는 주장이 쇄도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조희팔 편은 중국에 건너가 조희팔의 행적을 전문가와 공동으로 수사진이 조희팔을 죽음으로 판명한 문서에 집중횄다. 그 결과 돈으로 사실을 위조할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 따르면 조희팔은 중국에서 조영복이라는 이름으로 신분을 세탁했다. 2011년 12월 사망한 것으로 돼 있는 조희팔은 한 골프장에서 2013년 1월 19일까지 골프를 쳤다. 무려 11번이었다. 최근까지 한 식당에서 밥을 먹은 사실도 확인됐다.

한 제보자는 최근 중국에 있는 한국 브로커가 조희팔에게 여권을 만들어줬다는 사실을 전했다. 한국 여권을 만들어줬다는 제보했다.

제보자는 "조희팔에게 여권을 만들어준 사람이 지난해 상해에서 2천 만원을 받고 만들어줬다. 조희팔이 그 여권을 갖고 필리핀으로 간다는 얘기를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권브로커에게 '그 사람(조희팔)이 진짜 살아있어?라고 물어봤다. 돈 있으면 안되는게 뭐냐고 그랬다는 얘길 들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