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이 가장 많이 격고 있는 고민 중 하나는 바로 탈모증상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증상은 현대사회에 접어들면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많이 겪고 있는 두피모발 질환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탈모 증상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부위에 따라 m자탈모,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등 여러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이미 탈모증상이 진행된 뒤라면 탈모치료에 큰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머리 빠짐의 원인과 초기 증상을 파악한 후 양모효과가 뛰어난 의약외품 샴푸를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탈모 원인으로는 크게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으로 나눌 수 있다.
부모에게서 탈모유전자를 물려받을 경우 선천성 탈모가 발생하기 쉬우며 유전자를 물려 받지 않고도 머리 빠짐이 나타나는 후천성 탈모의 원인으로는 주변 환경이나 과도한 스트레스나 음주, 흡연 등이 대표적이기 때문에 정수리나 이마 등의 머리숱이 점점 빠지면서 나타나는 m자 탈모나 원형탈모 등의 탈모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수 이다.

선천성탈모와 후천성 탈모는 보통 m자, 원형, 정수리 등의 형태로 발생하며 특히 m자형 탈모는 여자 보다 주로 남자들에게 많이 나타난다.

m자형 탈모의 증상을 살펴보면 이마 양옆을 시작으로 정수리 부근까지 머리카락이 서서히 빠지게 되는데, 이마가 넓어지면 대머리처럼 보이기 쉬우므로 m자형 탈모는 초기에 예방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m자 탈모 치료를 위해 헤어 라인 교정과 같은 비 절개 모발이식 수술을 통해 탈모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탈모치료비용으로 큰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의 실패 확률을 줄이고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신중히 상담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m자 탈모가 남성의 대표적인 탈모증상이라면 여성들은 정수리 탈모를 겪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임신초기부터 출산 후까지 휴지기 탈모로 인해 정수리에 머리 빠짐 증상이 나타나기 쉽다. 이러한 머리 빠짐 증상은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만성 휴지기 탈모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증상 발견 시 바로 탈모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다.

여성들의 탈모치료 방법 역시 남성들처럼 병원에서 모발이식 수술을 받거나 탈모한의원을 방문해 주사를 맞는 것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탈모치료비용이 부담스러운 일부 여성들은 가발을 착용하기도 한다. 가발은 탈모 부위를 일시적으로 가려주는데 효과적이지만 이는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은 치료해주지 못 할뿐더러 모공 두피에 땀과 피지 등의 노폐물이 원활이 배출되지 못하도록 하여 오히려 머리 빠짐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집에서 탈모관리를 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가발 착용은 자제하고 이 대신 양모효과가 뛰어난 탈모방지 샴푸를 사용해주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두피가 붉어지고 가려움 증상이 나타나는 지루성 두피염이 발생하기 쉬운데 탈모방지 샴푸를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최근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탈모 증상을 치료를 위해 탈모방지 샴푸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는데, 탈모예방샴푸를 고를 때에는 꼼꼼히 따져서 제품을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반적인 계면활성제 샴푸 보다는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헤어 제품과 탈모에 독이 될 수 있는 실리콘이 들어가 있지 않은 무 실리콘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탈모예방에 보다 효과적이다.

탈모 전문 브랜드인 비채샴푸는 천연 유래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의약외품 탈모방지 샴푸이며 여성, 남성 전용 탈모 샴푸로 구분이 되어 있어 자신의 성별에 맞게 보다 효과적인 탈모관리가 가능하다.
여성 탈모예방샴푸로는 비채로운 단미 샴푸가 있으며 남성 탈모예방샴푸로는 비채로운 그린비 샴푸가 있다. 두 제품 모두 식약처에서 인증한 의약외품 샴푸이며 천연 유래계면활성제를 사용하였으며 무 실리콘 샴푸이다.
특히 비채샴푸는 일반인들 보다 헤어 및 두피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 직업군인 슈퍼모델, 레이싱모델, 패션모델, 미스코리아, 아나운서 등의 전문적인 직업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나 있는 헤어 전문 브랜드로 유명하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머리 빠짐이 잘 일어나기 때문에 두피, 모발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 또한 m자나 원형, 정수리 등의 탈모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으며, 탈모방지에 효과적인 샴푸를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으로 머리 빠짐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더 늦기 전에 양모효과가 뛰어난 탈모방지 샴푸를 통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관리를 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