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르, 싱글즈, 제이룩
▲ 엘르, 싱글즈, 제이룩

놈코어 패션과 함께 차분한 느낌의 누드 립 메이크업이 주목받고 있다.

배우 려원과 차예련, 소녀시대 멤버 서현 등 트렌드의 중심에 서있는 스타들 역시 앞다퉈 누드 립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이번 시즌 찾아온 누드 립 메이크업은 차가움보다는 따뜻한 표현에 중점을 둔다. 웜톤 피부에 어울릴 법한 부드러운 캐러멜 컬러를 활용해 가을 여인의 우아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누드 립 메이크업을 세련되게 연출하고 싶다면 유사한 계열의 색상을 눈가, 양 볼에 자연스럽게 물들이는 것이 핵심이다. 려원처럼 시크하게 내려 묶은 헤어 스타일에 거친 눈썹 연출을 매치하고 캐러멜 컬러로 얼굴을 통일감 있게 물들이면 패셔너블한 누드 립 메이크업이 완성.

서현처럼 그레이·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활용해 잿빛 스모키를 곁들이면 좀더 자유분방하면서 반항아적인 느낌을, 차예련 같이 글로시한 입술 표현 후 코랄빛 누디 컬러로 얼굴 위를 자연스럽게 터치해주면 오피스 우먼의 세련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 누드 립이 부담스럽다면? 말린 장미 색상에 주목

▲ 뷰티한국 이근일 기자
▲ 뷰티한국 이근일 기자

캐러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또다른 트렌드 컬러, 말린 장미 색상이 제격이다. 캐주얼, 오피스 룩 모두에 잘 어울리는 것은 기본. 대다수 한국인이 속한 웜톤 피부에 잘 어울리면서 동시에 환한 피부를 더욱 환해 보이게 하는 효과까지 제공한다.

단 피부 톤이 어두운 편이라면 말린 장미 색상보다는 브라운이나 캐러멜 컬러를 권장한다. 입술 상태가 안 좋으면 자칫 아파보일 수 있는 만큼 메이크업 전에 입술 각질 관리를 선행하는 것이 필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