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그녀는 예뻤다 화면캡처
▲ MBC 그녀는 예뻤다 화면캡처

'그녀는 예뻤다' 고준희 메이크업이 화제다.

극중 고준희는 겉으로는 차갑고 도도하지만 마음은 누구보다 따뜻한 매력녀로 등장해 또 한 번 2030 여성들의 워너비 신화를 쓰고 있다. 특히 대세 패셔니스타다운 모습으로 쉽게 따라하기 어려운 패션에서부터 여성이면 누구나 한번쯤은 따라하고 싶은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그녀는 예뻤다' 고준희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안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부터 고준희 메이크업 연출법을 들어봤다. 키워드는 투명한 피부, 인형 눈매, 팝한 립 컬러다.

#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제안하는 고준희 메이크업 How-To

[Base] 잡티 없이 하얗고 뽀얀 고준희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 기본 피부 톤부터 화사하고 맑게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둔다. 먼저 베이스 단계부터 '슈에무라 포어레이저 CC 무스' 핑크 컬러를 사용해 전체 피부 톤을 화사하게 보정한다. 톤 업 된 피부에 '라이트벌브 플루이드 파운데이션'을 라이트벌브 스펀지로 여러 번 두드려 피부에 밀착시키면 윤기 있으면서도 투명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Eye] 섹시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드라마 속 민하리 역을 살리기 위해 아이섀도는 너무 진한 컬러보다는 브라운 컬러를 활용해 자연스러운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오토 젤 라이너' 블랙 펜슬로 눈꼬리를 살짝 빼준 후 볼륨과 롱래쉬를 위한 '페탈 래쉬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발라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보이도록 해주면 고준희만의 인형 같은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Lip] 립은 코랄, 핑크부터 오렌지, 레드, 버건디 등 다양한 컬러를 활용한다. 보통 틴트를 단독으로 바르거나 다른 립스틱을 믹스하기도 한다. 고준희의 경우 입술이 많이 건조한 편이라 립스틱 선택에 특별히 신경을 기울인다고. '슈에무라 신제품 루즈 언리미티드 쉬어 샤인'의 경우 장시간 촬영에도 촉촉하면서 투명하게 빛나는 톡톡 튀는 팝 컬러로 드라마 촬영뿐 아니라 실제 고준희도 선호하는 아이템이다.

# '그녀는 예뻤다' 고준희 메이크업 키 아이템

 
 
왼쪽부터 차례대로 루즈 언리미티드 쉬어 샤인, 라이트벌브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라이트벌브 스펀지, '오토 젤 라이너. 모두 슈에무라 제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