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 전체 고객들의 총 절약금액 1468억원 집계 발표

 
 
소셜커머스 기업 그루폰은 지난해 3월14일 론칭일부터 최근 10월 말까지 그루폰 고객들이 딜 구매 시 절약한 금액을 합산한 총 절약금액이 1468억 원으로 집계됐다.

1468억 원의 총 절약금액을 기간별로 분석해 본 바, 평균적으로 매월 약 73억4000여만원, 매일 약 2억4500여만원 가량의 소비 금액 절감 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 절약금액’은 딜 구매 시마다 할인 받는 금액을 누적하여 보여주는 그루폰 ‘마이페이지’ 내 절약금액의 개별 수치를 단순 합산한 결과이며, 합산된 수치는 시중가 대비 그루폰 판매 가격(0원 딜 가격 포함)의 차액으로, 최종 판매 종료 후 취소 및 환불된 내역을 제외한 자료로만 집계되었다.

또한, 그루폰은 이번 총 절약금액 자료 발표와 함께 그 동안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11월9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총 6일간 ‘그루폰 1468 더블감사 딜’을 진행한다. 500원을 결제하고 그루폰 캐시 1000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본 이벤트에 응모하는 총 1468명 중 추첨을 통하여 1명을 선정, 2인 필리핀 팔라완 에어텔 패키지를 증정한다. 여행 패키지에는 2인 왕복항공권은 물론 3박 숙박권과 국립공원 투어 프로그램이 포함되며, 그루폰은 본 여행 패키지의 유류할증료 및 세금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그루폰은 총 절약금액 최대 달성 1인을 뽑는 ‘그루폰 절약왕’ 선발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15일부터 총 15일 동안 그루폰 ‘마이페이지’ 내 본인의 현재 절약금액을 확인 후 해당 금액과 ‘내가 그루폰 절약왕이라고 생각하는 이유(200자 내)’를 이벤트 페이지에 덧글로 남기면 된다. 응모한 절약금액이 가장 높은 고객, 우수 덧글 작성자 등 총 18명에게 아이패드 미니, 그루폰 캐시 등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그루폰 김홍식 대표는 “지난 2011년 3월14일 그루폰 한국 진출 이후 한국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딜들을 소개하고자 다양한 시도를 해오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그루폰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딜을 구매함으로써 소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소셜커머스 원조 기업으로서 앞으로 소셜커머스가 또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소비자와 파트너사 그리고 소셜커머스 기업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산업이 될 수 있도록 그루폰 전 임직원들과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