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관리법, 메이크업 팁, 유통가 할인 이벤트까지...

 
 
기다리던 2012년 수능시험이 끝났다.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미뤄두었던 일들을 한 가지씩 이루기 위해 벌써부터 설레는 수험생들이 많다. 그 중 수험 준비 때문에 관심을 갖지 못했던 외모 관리가 단연코 우선순위. 하지만 평소 관심 없던 외모 가꾸기가 말처럼 쉽지 않은 법. 어디서부터 해야 할 지 막막하기만 하다. 스무 살 새내기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갖추기 원하는 예비 대학생들을 위한 뷰티 비법을 공개한다.

#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 공급

수능시험을 준비해 온 고3 수험생들은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으로 인해 피부가 거칠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예민해져 있다. 이런 상태에서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을 쐬면 각질, 푸석거림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우니 충분한 수면과 함께 진정과 보습 성분이 든 제품을 이용해 집중 케어하는 것이 좋다.

 
 
자기 전엔 수면팩으로 피부에 수분을 주고 낮에는 고보습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한다. 더샘의 ‘엔젤리카 촉촉 수면팩’은 밤사이 수분이 부족한 피부에 깊은 보습을 전달해주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저자극 수면팩이다. 키엘의 ‘울트라 페이셜 크림’은 빙하와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24시간 보습 효과를 지속시켜주는 수분 크림으로 남녀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

차앤박화장품의 ‘CNP 안티 블레미쉬 스팟 패드’는 트러블 부위를 집중 관리하는 마스크로 자극 없이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 피부 트러블 생성의 근본 원인을 막아준다.

#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내추럴 메이크업의 핵심은 화장한 듯 안 한 듯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 결을 표현하는 것. 베이스 메이크업이 두꺼우면 유분기 때문에 메이크업이 밀릴 수 있으므로 피부화장 단계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컨실러를 사용해 감추고 싶은 잡티와 뾰루지 등을 커버한다. 섬세한 커버를 위해 브러시나 면봉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경계선이 생기지 않도록 경계라인을 톡톡 두드리며 잘 흡수시킨다. 보다 매끄러운 피부 표현을 원하거나 얼굴의 번들거림이 고민이라면 베이스 메이크업 전, 프라이머를 사용해보자. 과다 피지 흡수와 모공 커버를 도와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메리케이의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선스크린 SPF15, PA++’은 UVA와 UVB의 동시 차단으로 피부를 보호해주고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여 매끈한 피부 결을 완성해준다.

소량을 여러 번에 나눠 발라야 화장이 두꺼워지지 않으며 피부톤이 자연스럽게 보정된다. 자칫 두꺼워 보이거나 어색한 화장이 될까 부담스러운 이들에게는 파운데이션 대신 BB크림의 사용을 추천한다. 맥의 ‘프렙+프라임 BB 뷰티 밤 콤팩트’는 선 블록부터 모이스처라이저, 메이크업 베이스, 팩트의 기능까지 모두 겸비한 멀티 아이템으로, 간편하게 완벽한 내추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 사용 후에는 투명 파우더를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발라주고, 연한 코럴이나 핑크 컬러의 블러셔를 광대뼈 주위에 살짝 더해 자연스럽게 생기를 부여해준다.

아이 메이크업은 조금만 진한 컬러를 발라도 메이크업을 진하게 했다는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연한 컬러의 아이 섀도로 표현하는 것이 예비 새내기들에게 적합하다. 브라운 컬러의 섀도는 실패율이 낮은 무난한 컬러. 얇게 여러 번 덧바르면 깊이를 더할 수 있다.

또렷한 이미지를 위해서는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매를 강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를 이용하면 자연스러운 눈매를, 리퀴드 타입 아이라이너는 선명한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 마스카라를 이용하면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 눈매를 더욱 깊고 그윽하게 보이게 한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 속눈썹 사이를 꼼꼼히 메우고, 눈 사이사이의 점막을 채워주면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토니모리 ‘파티러버 트리플 돔 아이섀도’는 테라코다 공법의 섀도로 특수 오븐에서 구워 발색과 밀착이 좋고 풍부한 펄감이 눈매를 더욱 그윽하게 만들어 준다.

바비 브라운의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는 리퀴드 타입처럼 지속력이 우수하며 펜슬 타입처럼 자연스럽고 드라마틱하게 연출하는 장점을 모은 제품이다.

크리니크의 ‘래쉬 파워 렝쓰닝 마스카라’는 짧은 솔과 긴 솔로 이루어진 듀얼 브러시와 쫀득한 포뮬러가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준다. 또한 눈물이나 땀, 습기에도 번지거나 뭉침이 없고, 지울 때는 더운 물로 씻기만 하면 간단히 지워져 사용방법도 간편하다.

입술 메이크업의 경우, 틴트 제품을 사용해 원래 입술 색처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좋은데 밤 타입 틴트를 이용하면 건조하지 않으면서 보다 선명한 컬러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홀리카 홀리카’의 사랑스러운 컬러감과 함께 앙증맞은 컵케이크 모양의 립밤 ‘디저트 타임 립밤’은 보습성분이 뛰어난 식물성 오일과 셰어버터를 함유하고 있어 끈적임 없이 하루 종일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며, 사랑스러운 컬러감으로 자연스러운 입술 연출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 수험표만 가져오면 할인… 뷰티업계 다양한 이벤트 마련

 
 
뷰티업계는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 행사로 분주하다. 훈녀 여대생으로 변신을 준비하는 예비 새내기들을 미리 잡아야 하기 때문.

미샤는 수능날인 8일부터 3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할 시 20%를 할인해준다. 토니모리도 8일부터 18일까지 수험증을 지참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8일부터 13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험생들을 위해 립글로스, 핸드크림 등 일부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이벤트 제품 중 한 개를 구매하고 수험번호를 입력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가방 속 소지품을 정리해주는 이너파우치를 함께 배송해준다.

스킨푸드는 8일부터 수험표는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하면 샘플 8종이 들어간 힐링푸드 키트를 증정한다. 또 스킨푸드 홈페이지에 방문해 사연을 응모하면 5개 고등학교를 선정해 스킨푸드 샘플 및 간식배달을 하고, 22일과 23일에는 서울시내 고등학교 두 곳을 찾아가 뷰티 클래스도 개최한다.

디어베리도 6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수험생들을 위한 여섯 가지 테마의 ‘식스센스 패키지’를 구성해 최대 30~50%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헤어 업계에서도 수능 이벤트를 한창 진행 중이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는 14일까지 SKT 맴버십카드와 2013년 수험표를 지참하고 박승철헤어스투디오 매장에 방문하면 펌과 염색 시술시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준뷰티랩은 11월 한 달 동안 2012년 수험생을 위해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과 동반 1인 이상이 함께 오면 전 시술을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