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의 계절 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겨울철 리얼웨이 패션의 본좌는 다름아닌 '코트'. 러블리한 남친 이미지의 박보검이 제안하는 코트룩은?

#차세대 패셔니스타 박보검의 리얼웨이 ‘코트룩’

 
 
올 겨울 스타일과 분위기를 동시에 잡고 싶다면 헤링본 소재의 코트를 눈여겨보자. 미니멀한 티아이포맨의 헤링본 코트와 터틀넥 니트의 조화는 박보검처럼 훈훈하면서도 젠틀한 느낌을 줄 것. 이때 블랙 슬랙스, 화이트 스니커즈와 함께 매치하면 패션 지수를 한껏 올릴 수 있다.

보다 포멀하고 남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려면 블랙 코트가 정답이다. 와이드한 칼라(Collar)와 오버사이즈 핏이 돋보이는 블랙 코트는 단정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배가시킨다. 여기에 박보검처럼 기본 슬랙스와 첼시 부츠로 마무리해주면 군더더기 없는 리얼웨이 코트룩이 완성된다.

#패션피플 4인방 ’서울 익스플로러’의 리얼웨이 ‘코트룩’

 
 
베이직 아우터는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색다른 느낌을 자아낸다. 탈착 가능한 라이너(겉옷 안에 입는 옷)가 들어간 글랜 체크 코트를 니트, 셔츠 등과 레이어드하면 캐주얼한 감각은 물론 보온성을 살려준다. 뿐만 아니라 클래식한 헤링본 코트는 심플한 라운드 니트와 함께 버튼을 오픈하면 댄디한 남성미를 어필할 수 있다.

매니시한 무드를 즐기는 여성이라면 남성 코트를 주목해보자. 이번 시즌 가장 트렌디한 라이트 베이지 컬러와 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된 티아이포맨의 코트를 박시하게 걸치면 패셔너블한 느낌이 고조된다. 이때 유니크한 니트 또는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리얼웨이룩을 연출하는 방법이다.

티아이포맨 관계자는 "올 겨울 뮤즈 박보검, 서울 익스플로러와 함께 다채로운 리얼웨이 코트룩을 선보일 예정이다"며 "특히 오버사이즈 코트는 남녀 구분 없이 멋스럽고 스타일링 활용도가 높아 강력 추천하는 아이템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