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사들 연말 겨냥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봇물

 
 
“화장품 콜라보레이션 열풍 + 연말 = 리미티드 에디션”

특별한 화장품을 원하는 이들이 있다면, 11월이 화장품 사기 적기가 될 전망이다.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 캐릭터와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한 특별한 패키지 화장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연말을 앞두고 화장품사들이 잇달아 특별한 패키지로 무장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는 것.

연말을 겨냥한 파티 메이크업 제품부터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 특별한 장인이나 아티스트와 협업한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여심을 흔들고 있다.

특히 연말이 되면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들이 잇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며 공격적인 행보를 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는 장신구 공예 작가 이현경, 구은경, 이혜민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세련된 한국 고유의 색감을 담은 ‘2015 실란 메이크업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통 소재인 자개 위에 섬세한 선을 그어 모양을 만들고, 자개패를 얹어 예로부터 단아하고 지조 있는 아름다움의 상징인 매화를 표현해 냈다.

그중 ‘실란 콤팩트’는 패키지 디자인에 순수한 겨울 매화의 선홍색을 담아냈고, ‘실란 컬러팩트’는 패키지에 다채롭고 신비로운 청색의 빛깔을 담아냈으며, 내용물에는 아름다운 매화 꽃잎의 색감을 담아 은은하면서도 화사한 혈색을 선사해준다.

 
 
아모레퍼시픽의 직판 브랜드로 최근 헬스&뷰티숍과 홈쇼핑 전문 브랜드로 재탄생한 베리떼는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아 ‘UV 멀티쿠션 LX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

지난 8월 출시된 ‘UV 멀티쿠션 LX 원더스토리 에디션’에 이어 일러스트레이터 황은아 작가와의 두번째 협업으로 탄생한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 티 파티 장면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어 제품 패키지가 더욱 화려하게 변신했다.

환상적인 홀리데이를 연상케 하는 딥그린의 용기에 파티 분위기를 살려줄 티팟과 찻잔, 나팔 등의 일러스트를 배치했으며 ‘10초만에 완성되는 마법 같은 피부 변화’를 상징하는 마법토끼의 회중시계로 ‘베리떼 UV 멀티쿠션 LX’의 기능을 담았다.

또한 쿠션 속 퍼프의 아기자기한 찻잔 일러스트와 화려한 불빛을 연상시키는 상자에서 홀리데이 느낌을 더한다.

올해 초 에뛰드서 독립한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도 말 시즌을 맞아 2015 홀리데이 컬렉션 ‘센스 오브 시크릿(Sense of Secret)’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센스 오브 시크릿’은 홀리데이 시즌 파티룩에 걸 맞는 미니 클러치 백, 여성들의 비밀스러운 필수품이 담겨있는 쥬얼리 박스 등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컬렉션이다. 또한 감각적인 에스닉, 지오메트릭 패턴과 텍스쳐 등의 디테일을 컬렉션 전반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쁘아는 2015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메이크오버 팔레트’ 포함 8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당의 ‘센스 오브 시크릿 파우치’를 증정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바디 브랜드 해피바스는 핀란드의 국민 캐릭터 무민과 콜라보레이션한 ‘무민 스페셜 에디션’ 6종 및 ‘아리따움 전용라인’ 13종을 한정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무민 동화 탄생 70주년을 맞아 무민과 그의 가족, 친구 등 친숙한 인기 캐릭터들을 제품 패키지에 반영해 사용 재미와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솝베리 버블폼,’ ‘로즈에센스 스무드 바디로션’ 등 클렌징 및 보습 라인 6종과 기존 해피바스 아리따움 전용라인에 무민, 무민마마, 리틀미이 등 각 캐릭터를 매칭한 미니 샤워 젤 5종을 포함, 미니 바디버터 3종, 해피바스x무민 윈터포레스트 스페셜 기프트 세트 등 아리따움 전용 1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피바스는 이번 무민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해피바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들에게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가능한 무민 이모티콘 12종을 선물하며, 무민 에디션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제작한 무민 파우치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최근 오프라인 매장 오픈, 현빈 모델 발탁 등 공격적인 행보에 나선 메디힐은 마스크 팩 업계 최초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함께 제작한 한정판 마스크 팩 4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해 귀여운 패키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특히 마스크 팩 시트의 왼쪽 볼 부분에는 라인프렌즈 캐릭터의 얼굴이 인쇄 되어 사랑스러움을 한층 살렸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과 박태윤의 브랜드 손앤박은 2015년 연말을 맞이하여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을 출시했고,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는 2015 홀리데이 콜렉션(단품과 기프트 포함, 총 90여 종)을 선보이는 등 연말을 앞두고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한편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뷰티 디바이스 제품 중에도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소닉 클렌징 기기 브랜드 클라리소닉이 오는 13일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와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탄생한 ‘키스 해링 러브(LOVE)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는 것.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키스 해링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러브(LOVE)’ 작품을 베스트셀러 미아2 (Mia2) 모델에 새겨 한정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러브(LOVE)’ 작품이 프린팅 된 방수 파우치가 포함돼, 스타일리쉬하고 알찬 구성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