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입술 만들기 위한 립 제품들 진화

 
 
건조한 날씨가 시작되면서 얼굴에 보습을 주기 위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얼굴 중 눈만큼 인상을 좌우하는 입술에 보습을 주어 촉촉하고 매력적이게 만들어 주는 립 제품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각질관리부터 촉촉한 수분감까지 더해주는 전통적인 가을, 겨울철 립 케어 제품인 립밤은 물론 컬러감이 주 기능이었던 립스틱과 새로운 기능의 립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며 여심을 유혹하고 있는 것.

한겨울 촉촉한 입술을 원하는 나에게 새로운 기능을 더한 닥터자르트의 립밤이 나을까. 보습감을 더한 아이오페의 립스틱이 좋을까. 아니면 립 제품의 모든 기능을 더한 스킨푸드 제품이 좋을까. 진화된 립 케어 제품들을 알아보자.

건조한 날씨 전통의 강자 립밤

▲ 사진: 닥터자르트
▲ 사진: 닥터자르트
립밤은 건조한 날씨 갈라지는 입술을 위한 전통의 립 케어 강자다. 하지만 보습 기능만으로 부족한 것은 사실. 최근 한단계 진화된 립밤 제품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아이오페가 최근 선보인 ’워터 핏 틴트 립밤’은 틴트와 립밤의 2가지 기능을 한 번에 해결에 주는 제품이다. 스마트 틴팅 색소가 입술 수분도(pH)에 따라 투명하고 맑은 컬러로 발색되어 자연스럽고 화사한 입술을 완성해주는 것.

또한 입술 파워 보습막이 수분 증발을 막아 오랜 시간 메마르지 않는 촉촉한 입술로 케어해 준다.

닥터자르트(Dr.Jart+)의 ‘세라마이딘 립페어’는 피부 자체의 보습력을 길러주는 세라마이드 성분과 다섯 가지 보습 오일이 부족한 수분과 영양을 더해 실크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입술로 가꿔준다.

듀크레이의 ‘익띠안 스틱 이드라땅'은 스폰지 형태의 글리세린과 탁월한 유분 공급 효과의 리퀴드 바셀린 배합으로 끈적임 없이 하루 종일 촉촉한 입술로 가꿔주는 스틱형 립밤이다.

모공을 막지 않는 통기성 보습막을 형성해 생기 있는 입술로 케어해주며 비타민A, C, E의 풍부한 비타민 배합으로 입술을 매끄럽게 해준다.

트렌드 컬러에만 집착한 립스틱은 잊어라

▲ 사진: 디올
▲ 사진: 디올
최근 립스틱의 진화는 놀랍다. 단순한 포인트 메이크업의 기능을 넘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 케어 제품으로 진화되고 있는 것.

디올이 최근 선보인 ‘어딕트 립스틱’은 립스틱 중앙의 톤-온-톤의 CD 모노그램에 담긴 수분 젤 코트와 결합된 첫 번째 제품으로 3가지 천연 미네랄 오일 성분이 풍부한 보습을 선사한다.

또한 35가지의 컬러에 담긴 3가지의 패셔너블 베리에이션을 자랑하며, 립스틱을 사용할 때마다 섬세하게 녹아들어 매끄러우면서도 감각적으로 빛나는 울트라-샤이니 효과의 립을 연출해 준다.

슈에무라의 ‘루즈 언리미티드 쉬어 샤인’은 특별한 하이브리드 피그먼트 테크놀로지로 더욱 강렬해진 팝 컬러의 발색력과 지속력을 줄뿐 아니라 마카다미아 넛 페이스트 성분이 함유돼 있어 입술이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 가을철에도 하루 종일 촉촉한 보습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터치인솔이 선보인 ‘루쥬 퐁듀(Rouge Fondue)’는 여성의 입술 온도인 28도가 유지될 때마다 부드럽게 멜팅되는 립스틱으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실외에서는 워터홀딩기능으로 수분 증발을 막아주고, 다시 실내에 들어오면 첫 도포 시 립스틱 형상을 기억하여 글로시하게 리멜팅되는 제품이다.

신개념 립 제품은 어떠신가요?

▲ 사진: 아이오페
▲ 사진: 아이오페
최근 출시되는 립 제품은 기능을 세분화하거나 더한 립 케어 기능에 중점을 주고 있다. 또한 새로운 제형과 특징으로 전혀 다른 립 제품을 지향한다.

아이오페가 최근 선보인 ‘쉬머링 립 오일’은 자두, 살구, 복숭아 등의 과일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은 프루츠 바이탈 오일(Fruits vital oil™)이 즉각적인 보습감을 부여하고 생기 넘치는 입술로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무겁지 않은 오일이 입술에 얇은 보습막을 형성해 가을과 겨울 건조한 기후에도 입술을 촉촉하게 지켜준다.

아벤느의 ‘콜드 크림 립크림’은 연약한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립 트리트먼트다. 수크랄파트 성분이 트고 갈라진 입술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준다.

또한 아벤느 온천수 함유로 진정과 자극 완화효과가 뛰어나며 시어버터가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에 유수분을 공급해준다.

스킨푸드는 최근 '립스틱+립글로스+립밤+틴트' 기능의 매끈하게 발리는 고광택 리퀴드 루즈 '비타 컬러 워터리 루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2015 F/W 비터 스윗 마르살라 컬렉션으로 입술 본연의 색과 컬러감이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나만의 립 컬러가 표현되는 섬세한 광택감의 리퀴드 루즈로 첫 터치는 투명한 립글로스처럼, 두 번째 터치는 선명한 고광택 립스틱처럼, 마무리는 촉촉한 립밤처럼 연출되어 덧바를수록 컬러감이 선명해진다.

또한 비타 콤플렉스,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입술 피부를 생기 있고 건강하게 케어해 주고, 어느 각도에서도 눈에 띄는 입체적인 3D 입술을 연출해준다.

입술모양 디자인으로 유명한 토니모리의 ‘키스키스 립 스크럽’은 부담 없는 가격은 물론 각질제거 효과도 뛰어나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이다. 식물성 스크럽제가 각질을 제거해주고 식물성 오일 성분이 촉촉한 입술로 가꿔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