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사랑과 문화를 나누는 기업 ㈜커커(대표 이철, 이하 커커)의 주관으로 AHF(Asia Hair designer Festival, 아시아 헤어 디자이너 페스티벌, 이하 AHF) KOREA가 열렸다.

AHF에서는 영국과 일본, 중국(홍콩), 말레이시아, 한국의 유명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헤어쇼를 볼 수 있었다.

일본의 헤어쇼는 시세이도 수석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 Tadashi Harada(타다시 하라다)가 선보였다. 타다시 하라다는 헤어 제품 및 새로운 헤어스타일 개발에 힘쓰고 있는 세계적인 유명 아티스트이다. 타다시 하라다는 한국에서 처음 개최되는 AHF를 축하하기 위해 6명의 모델들과 특별한 헤어쇼를 선보였으며 행사에 참석한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그 밖에도 영국의 유명 Electric 살롱 대표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Mark Woolley(마크 울리), 중국(홍콩)은 아트디렉터 겸 发哲 원장 Norman(노먼), 말레이시아는 AHA의 명예회장이며 ‘A Cut of Above’살롱의 대표 Winnie Loo(위니 루)등의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헤어쇼가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헤어쇼 디렉터 라인업만으로도 큰 주목을 받은 AHF KOREA는 한국의 헤어쇼로 마지막을 장식했다. 한국의 헤어쇼는 이철헤어커커 공식 교육 기관 ㈜트리코드 아카데미의 박제희 이사가 이끄는 크리에이티브 팀이 선보였다.

 
 
2006년 말레이시아에서 1회를 시작하여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AHF는 10년 동안 태국, 광저우, 마카오, 상해 등 국외에서만 진행되어 국내 아티스트들이 참여하기에 어려운 점이 많았으나 커커의 주관으로 올해 한국에서 개최되어 국내 미용 아티스트들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미용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AHF는 AHA(Asia Hair designer Association, 아시아 헤어 디자이너 협회, 이하 AHA)에서 매년 진행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미용 행사이며 AHF KORE는 헤어 트렌드를 이끄는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아모스 프로페셔널, 그리고 시비너스가 협찬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