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아동 학대 예방 캠페인 활동에 대한 공로 인정, 아동 인권 보호 부문 수상

 
 
영국 전통 자연주의 브랜드 더바디샵의 박종호 대표이사가 지난 19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개최된 ‘2012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아동 인권 보호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아동 학대 예방의 날’인 19일 오후,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개최되었으며, 19대 국회의원인 오제세 의원(민주통합당), 신의진 의원(새누리당), 문정림 의원(선진통일당)과 탤런트 여진구, 가수 타이거JK윤미래 부부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더바디샵은 브랜드 탄생 이후 36년간, 기업이념인 5가지 밸류를 적극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생활 속 ‘실천하는 아름다움’을 몸소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해온 기업이다.

5가지 밸류는 ‘동물실험반대’, ‘커뮤니티 페어 트레이드 지원’, ‘자아존중 고취’, ‘인권 보호’, ‘지구 환경 보호’이며, 특히 이번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데에는 5가지 이념 중 ‘인권 보호’에 대한 신념을 적극 실현하기 위한 더바디샵의 강한 의지와 캠페인 활동이 배경으로 작용했다는 평가가 있었다.

실제로 더바디샵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 간 전세계 60개국에서 동시에 아동청소년 인권보호 캠페인을 실시, 아동청소년의 성폭력 및 성 매매 방지를 위해 한국 내에서 약 18만명의 서명을 받고 대대적인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또한 전세계에서 700만명이 넘는 고객들의 서명을 받아, 2011년 9월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UN 인권사면위원회에 관련 법안을 청원한 바 있다.

이외에도 더바디샵 코리아는 1997년 최초로 한국 매장을 오픈한 이후 오늘 날까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정기 봉사활동, 가정 폭력 근절 캠페인, 동티모르의 전쟁 고아를 보호하는 국제아동구호기구인 ‘칠드런 온 디 엣지(Children on the-Edge)’ 지원 등을 통해 아동 인권 보호를 위한 크고 작은 활동들을 끊임없이 전개해왔다.

이번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더바디샵 코리아 박종호 대표이사는 “더바디샵의 아동청소년 보호 활동은 인권을 보호받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기업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책임이 있다고 믿는 데서 출발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에게 아동 청소년 대상 성범죄 등 인권 침해의 심각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안전 제공 및 법률적 제도적 보호 망을 마련하는 등 문제해결을 위해 앞장서는 ‘진심’ 어린 행보를 이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