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스포츠 꽃, 스키의 계절이 돌아왔다.

들뜬 마음이 앞서 사전 준비 없이 춥고 건조한 스키장을 찾는 것은 금물이다. 주로 스키장은 높은 지대에 위치해 지상보다 온도가 낮고 바람이 많이 불어 피부 손상을 가속화시키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페이셜 보습에만 집중하기 마련인데, 평소 바디 피부의 건조함을 느끼지 않던 사람도 옷을 겹겹이 껴입고 겨울 스포츠를 즐기게 되면 피부 건조가 심화돼 각질이 일어나고 피부가 트거나 가려운 경우가 많다.

특히 건조한 피부는 피부 장벽을 무너뜨려 피부를 손상시키고 겨울철 기후는 손상된 피부의 회복을 더디게 하는 만큼 스키시즌을 제대로 즐기려면 스포츠 전후 철저한 바디 보습 케어가 필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 고보습 제품으로 촉촉한 바디 만끽

 

 
 

스키장은 자외선이 강하고 차가운 바람이 불어 건조하다. 이러한 환경의 스키장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의 혈액순환은 더뎌지고 유수분 밸런스가 깨진다. 피부 각질층은 수분을 잃어 손상되고 피부 속의 자연보습인자 '히알루론산' 또한 감소돼 피부는 더욱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진다.

따라서 스키장에서는 평소보다 고보습 제품을 사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 공급과 함께 보습막을 씌워주는 제품을 사용하면 보습감을 더욱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인텐스 리페어 바디로션'은 '극강보습 바디로션'을 표방한다. 뉴트로지나만의 New모이스춰 밴드가 바르는 즉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보습을 3배로 늘려주고 심하게 건조한 부위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해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아더마 엑소메가 크렘 에몰리앙뜨 D.E.F.I'는 연약하고 민감한 피부의 장벽 강화 및 보습, 진정 효과를 주는 100% 멸균 고보습 바디 크림이다. 0% 보존제, 0% 파라벤, 0% 향료 제품으로 피부에 꼭 필요한 필수 성분만 함유해 어느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프리메라 망고 버터 컴포팅 바디 로션'은 망고버터 성분이 건조한 바디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하며 빌베리싹 추출물이 피부 활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보습력을 더욱 높여준다. 무 인공향, 무 합성색소, 무동물성원료, 무 광물성 오일 제품으로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 스포츠 즐긴 후 즉각적인 영양 공급 필수

 

 
 

찬바람이 부는 추운 스키장에서 바디 피부는 꽁꽁 얼어붙기도 하고 땀이 차기를 반복하며 푸석푸석해지기 일쑤다. 신나게 겨울 스포츠를 즐겼다면 아로마 테라피로 지친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충분한 영양 공급에 힘쓸 것을 권장한다.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바디 에멀젼'은 바르는 즉시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 추위와 건조함으로 거칠어진 바디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플로럴 향과 허브 향이 조화롭게 어뤄진 노르웨이 헤더의 은은한 향으로 산뜻한 기분까지 선사한다.

'멜비타 아르간 바디 버터'는 100& 오가닉 아르간 오일, 시어버터, 비즈왁스 함유로 거칠고 영양이 부족한 피부에 즉각적으로 깊은 보습력을 선사해 피부를 편안하게 하는 제품. 지속 사용 시 피부 본연의 유수분 보호막을 강화해 수분 손실을 막아준다.

'바이오-오일'은 주요 성분인 퍼셀린오일이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억제, 겨울철 야외 활동에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지켜준다. 또한 비타민 A&E, 라벤더, 로즈마리 등이 함유돼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