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부인과, 산후조리원 부천여성병원에서 전해드리는 다양한 분만정보

 
 
1986년 광명시에서 개원한 이래 1998년 부천지역으로 확장이전 한 초앤유여성병원은 30년이 넘는 오랜 전통과 수 많은 분만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지역 환자들은 물론, 많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초앤유여성병원은 양질의 의료서비스제공과 편안하고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환자들을 대하고 있으며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산부인과, 산후조리원을 비롯하여 소아청소년과 등 각 전문의가 여성에게 맞는 적절한 진료과목을 선택한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총 10만 여건이 넘는 분만 경험 노하우, ‘부천산부인과’의 다양한 분만종류
아이를 갖고 출산을 하는 것은 부부에게 있어 일생에 가장 중요한 순간이라 할 수 있다. 산모가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는 산모와 태아의 건강에 맞는 적절한 맞춤 분만이 이루어져야 한다. 초앤유여성병원에서는 의료진들이 365일 대기하여 맞춤분만법을 시행하고 있다.

-가족분만
: 가족분만은 가정과 같은 분위기에서 가족과 함께 진통과 분만 및 회복과정을 함께하는 분만방법을 말한다. 산모의 스트레스나 공포감을 최대한 감소시키고 안도감과 편안함을 주어 분만의 진행을 원활하게 하고 남편도 분만에 동참할 수 있게 하여 출산을 아름다운 기억으로 만들 수 있다. 또한, 가족 모두 산모 곁에서 진통부터 회복까지 전 과정을 함께하여 산모가 가장 편안하고 안정된 환경에서 출산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르봐이예분만
: 르봐이예분만은 산모와 태아를 배려하는 출산방법으로 아기에게 폭력적인 환경을 최소화하여 태아의 인권을 보호하고 스트레스를 줄인다. 산모뿐 아니라, 아기의 입장에서도 출생의 순간이 행복한 순간이 될 수 있도록 태아 인권을 존중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브이백(제왕절개 후 자연분만)
: VBAC은 제왕절개를 통해 출산을 했던 산모가 자연분만을 시도하는 출산방법을 말한다. 처음 출산을 제왕절개로 낳았다고 하여 둘째 아이도 수술을 해야 한다는 것은 고정관념이며 VBAC이 어려운 조건을 가진 산모가 아니라면 시도할 수 있다.

-무통분만
: 출산을 할 때 산모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통증’이다. 무통분만방법은 이러한 산모의 공포감을 줄여주는 출산방법으로 보통 경막하에 마취를 하여 산모가 진통에 있어서 통증을 거의 느끼지 못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간혹 무통분만이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주지 않을까 걱정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무통시술 후 심한 분만 통증이 없어지면 오히려 태아도 편안하게 느낀다는 이로운 점이 많다.

-라마즈분만
:  독특한 호흡법과 이완법을 반복 연습하여 분만을 할 대 활용함으로써 진통을 줄이고 자연분만을 유도하는 방법인 라마즈분만법은 임신을 한 분들에게는 익숙한 분만방법이다. 하지만, 제대로 시행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고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라마즈분만법은 호흡법, 이완법, 연상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출산 당시에 갑자기 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임신기간 중에 산모와 남편이 함께 호흡법을 충분히 연습해 두는 것이 좋다.

부천 초앤유여성병원 조규학 대표원장은 “저희 초앤유여성병원은 출산 시 산모는 물론, 태아도 편안하게 하여 산모와 태아 모두 출산을 일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으로 만들어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분만방법은 산모와 태아 건강상태에 따라서 결정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분만방법을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라고 전했다.

또한, 부천산부인과 초앤유여성병원은 산후조리원도 함께 운영. 산모들이 출산을 한 후에도 편안하게 몸조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