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장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과 식이섬유를 포함한 음료가 인기다. 겨울철에는 상대적으로 활동량이 감소해 위장운동과 신진대사 활동이 원활하지 않고, 잦은 송년회의 과식과 음주로 인해 장에 무리를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시중에 출시된 장 건강 음료는 푸르밀 '비피더스’,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워터 ‘글램’, 풀무원의 코코넛밀크 발효음료‘식물성 유산균 코코넛밀크’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푸르밀 비피더스는 1995년 사과맛을 출시하며 현재 출시 20주년을 넘은 장수브랜드로 위산을 통과해 장까지 살아가는 비피더스 유산균에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표 발효유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 장 건강 음료들/사진 : 각사 홈페이지
▲ 장 건강 음료들/사진 : 각사 홈페이지

푸르밀 관계자는 “연말에는 송년회를 비롯해 장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과식과 음주를 하게 될 경우가 자주 있어 장 건강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며 "비피더스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함유된 음료는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008년~2012년까지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발생 건수를 분석한 결과, 2010년 전체 발생 건수의 45%, 2012년 48%가 겨울철에 발생하는 등 겨울철에 장 관련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