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멀티스토어 벨포트 “연말연시 안티에이징 화장품 수요 증가”
온천수·히알루론산·콜라겐 성분 ‘강세’

2016년이 코 앞에 왔다. 새로운 해에 대한 기대와 희망만큼이나 또 한 살을 먹는다는 두려움과 아쉬움도 크다. 그래서일까? 늘 그렇듯 올 연말에도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안티에이징 혹은 미백 등의 기능성 화장품들이 판매 호조다.

뷰티 멀티스토어 벨포트 관계자는 “최근 한 달 동안 기능성 화장품을 찾는 이들이 전월 대비 크게 증가했다”며 “특히 피부 나이를 결정짓는 피부톤, 주름, 탄력 케어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었다”고 밝혔다.

# 하루 10분! 온천수로 피부 톤을 환하게

▲ 오모로비짜의 ‘골드 하이드라 리프팅 마스크 by 벨포트’(왼쪽), 비쉬의 ‘아쿠알리아 떼르말 스파 광채 나이트 마스크’(오른쪽)
▲ 오모로비짜의 ‘골드 하이드라 리프팅 마스크 by 벨포트’(왼쪽), 비쉬의 ‘아쿠알리아 떼르말 스파 광채 나이트 마스크’(오른쪽)

환한 톤은 동안 피부의 필수 요소다. 때문에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한 온천수 기반의 화장품이 인기다. 온천수의 미네랄 성분들은 피부를 환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효과가 있다.

2000년 역사의 헝가리 부다페스트 발효 온천수 브랜드 오모로비짜(Omorovicza)가 출시한 ‘골드 하이드라 리프팅 마스크’는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히고 빠른 리프팅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거칠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촉촉함 보습감을 선사하고 미세 주름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다.

제품에는 미네랄이 풍부한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발효 온천수와 금을 미립자화한 콜로이달 골드, 다마스크 장미오일 등이 들어있어 수분 지속 및 탄력 부여 효과가 한층 뛰어나다. 일주일에 2~3회 충분한 양을 눈가를 피해 얼굴과 목에 펴 바른 후 10분에서 15분 정도 후에 타월 또는 화장솜으로 닦아내면 된다.

비쉬의 ‘아쿠알리아 떼르말 스파 광채 나이트 마스크’는 프랑스 비쉬 지역 온천수가 원료다. 피부에 이로운 온천수에 비쉬 고유의 수분 공급 테크놀로지를 더해 밤사이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역시 일주일에 2~3번 정도 기초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고 10분 후 화장솜으로 가볍게 닦아내면 된다.

# 히알루론산&콜라겐, 부족하다면 보충하라!

▲ 필레리나의 ‘필레리나 그레이드2’(왼쪽), 입큰의 ‘히알루론산 100% 원액’(가운데) 오휘의 ‘에이지 리커버리 더 스타즈 크림’(오른쪽)
▲ 필레리나의 ‘필레리나 그레이드2’(왼쪽), 입큰의 ‘히알루론산 100% 원액’(가운데) 오휘의 ‘에이지 리커버리 더 스타즈 크림’(오른쪽)

주름은 피부 진피층에 있는 결합조직인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이 줄어들어 생긴다. 즉 이들 성분을 충분히 공급한다면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얘기다.

스위스 화장품 기업인 라보의 브랜드인 필레리나(Fillerina)는 초미세 히알루론산이 들어있는 트리트먼트 앰플세트 ‘필레리나 그레이드2’를 발매했다. 모공보다 300배 작은 미세 크기의 6가지 히알루론산이 피부의 주름을 메우고 탄력을 높여주는 제품으로서 주사기 모양의 어플리케이터로 그 효과를 배가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터의 세밀한 눈금과 바늘을 통해 히알루론산이 필요한 부위에, 정확한 양을 도포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제품은 프랑스 건강·뷰티 관련 안전성 검사 및 인증기관인 파코덤(Farcoderm)으로부터 주름개선과 윤곽 리프팅 효과를 입증 받았으며 특허 또한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입큰의 ‘히알루론산 100% 원액’은 말 그대로 히알루론산으로 만든 제품으로서 메마른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준다. 피부에 자극 없이 천연 보습성분을 빠르게 공급하는 이 제품은 잠든 사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면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다른 스킨케어 제품이나 메이크업 제품과 섞어 사용할 수도 있어 더욱 활용도가 높다.

오휘의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더 스타즈 크림’은 아기 피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별 모양의 피부 패턴을 되찾아주는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주요 성분은 아기 피부에 많은 콜라겐을 구현한 베이비콜라겐™과 특허를 획득한 기능성 성분인 주니퍼러스™이다.

베이비 콜라겐™은 인체에 존재하는 27개의 콜라겐 가운데 아기에는 가득하지만 성인이 되면서 약 20%로 감소하는 콜라겐을 그대로 구현한 성분이다. 주니퍼러스™는 피부 속 베이비 콜라겐을 더블 펌핑해서 층층이 힘 있게 쌓아 올리며 깊고 선명한 주름을 밀어내고 피부에 촘촘하게 빛나는 별을 띄워준다.

벨포트 관계자는 “평상시 보다 건강과 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기능성 화장품 구매 수요도 많아지고 있다”며 “온천수,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 피부 탄력을 채워주는 성분의 화장품을 자신은 물론 부모님이나 친지를 위한 선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