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큰 모델 티파니, 베네피트 모델 정유미(사진 각사 제공)
▲ 입큰 모델 티파니, 베네피트 모델 정유미(사진 각사 제공)

관상 성형이 유행하는 요즘, 메이크업으로 손쉽게 운을 상승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새해를 맞아 재물운, 연애운, 합격운에 관심을 두고 있는 당신을 위해 2016년 관상 메이크업 하우투를 준비했다.

# 재물운, 환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표현이 해답

관상학에서 피부는 평생의 빈부를 보는 제일 중요한 관점이다. 보통 윤이 나고 탄력 있는 피부에 둥글며 입체감이 있는 이마와 코끝을 가질 때 운이 강하고 몸도 건강해 복이 찾아온다고 한다.

따라서 재물운을 상승시켜 주는 메이크업은 무엇보다 맑고 윤이 나는 피부에 중점을 둬야 한다.  먼저 피부 톤을 밝혀주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베이스를 얇게 깔고 다크서클과 잡티는 크림 타입 컨실러로 꼼꼼하게 커버한다.

다음 피부 톤과 비슷한 컬러의 하이라이터로 이마와 콧대, 광대에 빛을 밝혀 입체감 있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얼굴 전체에 광이 올라올 경우 자칫 얼굴이 커 보일 수 있는 만큼 브론즈 컬러 블러셔로 얼굴 외곽을 가볍게 쓸어주는 것이 포인트다.

 
 
'랩코스 에그핏 파운데이션 1호 로지아이보리'는 이상적인 포뮬러로 부드러운 터치감과 높은 커버 효과를 동시에 구현, 결점 없이 깨끗한 페이스 연출을 도와준다. 보습 성분과 리프팅 성분이 함유돼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조성아22 씨앤티 블렌드 프레쉬 믹스 라운드4'는 쉽게 윤기 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도록 개발된 파운데이션이다. 얼굴 굴곡에 맞게 특수 설계된 트라이앵글 구조의 허그퍼프가 피부 구석구석 빈틈없이 커버해 '입체볼륨광'을 연출해준다.

'손앤박 글로우 링 파운데이션'은 깨끗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표현해주는 브러시 일체형 코어 스틱 파운데이션이다. 에센스 코어에 10여가지 모이스춰 프라이머 성분이 함유돼 피부 깊숙이 촉촉함은 물론 요철까지 한 번에 채워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식스틴브랜드 16 핑거펜 실키핑크'는 크리미한 텍스처를 지닌 리퀴드 하이라이터로 페일 핑크 베이스에 쉬머링한 펄감이 더해져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것이 특징이다. T존과 턱끝에 사용하면 윤곽을 살려줘 입체적인 얼굴을 연출해준다.

# 연애운, 남심 자극하는 도화살 메이크업 추천

연애운 상승을 위해서는 남심을 자극하는 도화살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도화살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바로 눈매. 눈가가 복숭아 꽃처럼 붉다는 뜻인 도화안(桃花眼)은 실제 관상에서 쓰는 단어인 만큼 도화살 메이크업의 핵심이다. 붉은기가 도는 아이섀도를 사용 후 와인색 아이라이너로 포인트를 줘 남성의 마음을 끌어올 수 있는 매력적인 눈매를 완성해야 한다. 이때 너무 강한 레드 컬러는 자칫 과해 보일 수 있는 만큼 붉은기가 살짝 돌아 데일리로 사용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핵심이다.

 
 
'랩코스 아이-핏 섀도우 WI01_벨라'는 레드빛이 살짝 도는 와인 브라운 컬러의 제품. 소프트한 발림성과 쉬머한 펄감이 매혹적이 눈매를 연출해준다.

'시에로 인티멋 아이 컬러 팔레트 콘스탄트 핑크'는 4가지 컬러가 친밀히 조화를 이뤄 매력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아이 팔레트다. 은은한 입자가 눈가 또는 피부에 번들거림과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밀착돼 화사하면서도 입체감 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입큰 트윙클 아이즈 홀리데이 리미티드  08호 벨벳버건디'는 젤 펜슬타입의 아이라이너다. 메이크업에 섬세함을 더해주는 펜슬 샤프너와 스폰지 팁이 장착돼 있어 메이크업의 완벽함을 한층 더 높여준다.

'3CE 아이섀도우 팔레트 #Up close'는 따스한 보헤미안 감성의 담은 인디 핑크 버건디 계열의 섀도 팔레트다. 보헤미안의 따스한 빈티지 이미지를 핑크 톤에 담아 사랑스러움과 여성스러움을 믹스한 페미닌한 룩을 연출해준다.

# 합격운, 또렷하고 깔끔한 눈매 연출이 포인트

관상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부분은 바로 깔끔한 미간이다. 깔끔한 미간은 맑고 깨끗해 보이며 눈매를 또렷하게 보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첫 인상이 중요한 면접 메이크업에 있어 '미간'을 놓치면 안 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따라서 면접에서는 수분감 가득한 화사한 컬러의 컨실러를 선택해 화사하면서도 깨끗한 미간을 연출할 것을 권장한다. 이와 더불어 눈의 흰자와 블랙 컬러의 대비는 눈이 맑고 총명해 보이는 효과를 주는 만큼 블랙 컬러의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로 깔끔하면서도 선명한 눈매를 연출해 진정성을 어필하도록 한다.

 
 

'RMK 수퍼베이직 리퀴드 컨실러N'은 보습 효과가 뛰어난 히아루론산과 아보카도오일 등이 함유돼 촉촉하고 부드럽게 밀착되는 소프트포커스 효과의 펀광펄로 화사한 피부톤을 연출해준다.

'터치인솔 스타일네온 수퍼 프루프 젤 아이라이너'는 크리미한 텍스처로 예민한 눈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발림과 동시에 빠르게 피부에 밀착되며 파우더리하게 마무리 되는 것이 특징. 번들거림이나 크리즈 현상 없이 깨끗하고 선명한 아이 메이크업을 장시간 유지시켜 준다.

'나스 '어데이셔스 마스카라'는 2백여 개 이상의 돌기와 강모로 이뤄진 레드 브러쉬가 인상적인 마스카라다. 이 브러쉬가 속눈썹의 뿌리부터 끝까지 코팅해주는 동시에 마스카라 액을 뭉침 없이 고르게 발라 더욱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준다.

'베네피트 데아 리얼 틴트 마스카라'는 속눈썹을 본래 색상보다 선명하게 해주는 틴트 기능뿐 아니라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연출해주는 랭쓰닝 기능과 프라이머 기능까지 모두 갖춘 멀티 제품이다. 밍크 브라운 컬러로 단독 사용하거나 마스카라 전 단계에 프라이머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