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열풍이 거세지면서 음악과 패션뿐 아니라 복고 메이크업까지 재조명되고 있다.

80, 90년대 청춘 스타들이 즐겨 한 복고 메이크업의 특징은 진한 눈화장과 짙은 눈썹 그리고 와인 색 립 컬러다. 다소 짙은 느낌이 강한 메이크업인 만큼 무작정 따라 했다가는 자칫 촌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식스틴브랜드(16브랜드) 홍보팀은 "최근 80년대 인기 컬러인 마르살라 컬러가 다시 한 번 큰 사랑을 받는 등 복고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과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 여기에 톤 다운된 립 컬러를 조합하면 보다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복고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블랙 아이라이너로 완성한 복고 메이크업의 포인트

▲ 김민정, 씨엘(사진 코스모폴리탄, 엘르)
▲ 김민정, 씨엘(사진 코스모폴리탄, 엘르)

세련된 복고 메이크업을 위해 블랙 컬러의 진한 아이라인은 필수다.

데일리 룩으로 연출할 때는 펄이 없는 베이지, 브라운 등 피부색과 유사한 아이섀도를 펴발라 그윽한 눈매를 완성한 후 블랙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꼬리를 정교하게 빼는 방식으로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이때 눈꼬리로 갈수록 아이라인을 두껍고 짙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다.

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위해 언더라인은 생략해도 좋다. 같은 블랙 컬러의 마스카라로 위,아래 속눈썹을 꼼꼼하게 빗어 올려준다. 눈썹은 눈썹산의 각을 살리며 진하게 그려 복고 느낌을 더해준다.

좀더 특별한 날이라면 그레이 컬러 섀도를 활용할 것을 권장한다. 짙은 브라운 컬러나 어두운 느낌의 바이올릿 색상도 유용하다. 유사한 컬러의 2~3가지 컬러를 활용해 음영감을 연출한 후 위와 같은 방식으로 아이 메이크업을 진행하면 고혹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복고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촌스럽다는 편견은 금물, 은은한 파스텔 메이크업

▲ 정유미, 민효린(사진 쎄씨, 마리끌레르)
▲ 정유미, 민효린(사진 쎄씨, 마리끌레르)

블랙 아이라이너의 세련된 복고 아이 메이크업이 부담스럽다면 러블리한 파스텔 아이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한층 톤 다운된 파스텔 컬러의 아이섀도를 피부가 비칠 정도로 눈가에 은은하게 펴발라 투명하고 화사한 눈매를 연출한 뒤 브라운 계열의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강조해준다, 여기에 아이섀도와 비슷한 채도의 블러셔를 사용하면 2016년에 어울리는 트렌디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파스텔 메이크업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피부 표현이다.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가 필수이므로 파운데이션은 최대한 얇고 가볍게 바르고 칙칙한 피부 톤과 잡티는 컨실러를 사용해 커버해주도록 한다.

# 마르살라 립 컬러로 우아한 분위기 연출

▲ 수란, 아이린(사진 그라치아, 어반라이크)
▲ 수란, 아이린(사진 그라치아, 어반라이크)

짙은 와인 컬러로 붉은 빛이 감도는 마르살라는 복고 열풍을 타고 2015년 가장 트렌디한 컬러였다. 깊고 따뜻한 색감으로 우아한 여성미를 살릴 수 있으며 한국 여성들의 피부톤과 잘 어울려 누구에게나 잘 어울릴 수 있는 색상이기 때문이다.

마르살라의 열풍은 올 봄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마르살라 립을 사용할 때는 피부 톤을 맑고 깨끗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체적인 메이크업은 톤 다운해 차분하게 연출할 것을 권장한다.

[Editor's Pick] 이런 화장품 어때요? 

 
 

1. RMK 골드 임프레션 아이즈 06호_ 도회적인 인상의 딥 그레이 크림 타입과 한층 더 고져스한 빛을 발하는 블랙 골드의 파우더 타입 조합으로 이뤄진 아이섀도 키트. 

2. 맥 인투 더 웰 아이섀도우 베그 포 잇_ 매트한 피그먼트로 만들어진 블랙 컬러 섀도. 벨벳처럼 부드럽게 아이섀도로 사용하거나 가운데 파인 부분에 물을 떨어뜨려 아이라이너로도 사용할 수 있다.

3. 조성아 22 씨앤티 블렌드 프레쉬 믹스 R4_ 수분감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파운데이션으로 산양유 추출물을 함유한 미세한 광채 캡슐이 피부 위에서 즉각적으로 터지면서 입체광을 연출해준다.

4. 바닐라코 플로랄 서울 볼룸 온 치크 블러셔 01 피치 블로썸_ 은은한 파스텔 톤의 피치 블러셔. 러블리하면서도 감각적인 플로랄 무드를 선사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연출해준다.

5. 16브랜드 R U 16 LM02 딥 레드_ 깊이감이 느껴지는 치명적인 마르살라 컬러 립스틱으로 입술의 굴곡을 촘촘하게 메워줘 보송보송하면서 매끄러운 입술을 완성해준다.

6. 랩코스 소프트 매팅 크레용 BE01 스완다운베이지_ 메마른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 각질 들뜸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립 메이크업 전용 스머지 팁이 내장돼 정교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