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동제약 퍼스트랩 모델 한지혜
▲ 일동제약 퍼스트랩 모델 한지혜

겨울철 춥고 건조한 날씨로 찢어질 듯 고통 받는 피부는 그야 말로 집중관리가 필요한 시기. 그렇다고 스킨, 로션, 에센스, 영양크림 등 무조건 화장품을 피부에 두껍게 바르는 것만이 정답은 아니다.

피부 문제점을 확실하게 관리해주는 고영양 앰플 한 병은 피부의 보습뿐 아니라 탄력개선, 영양 공급, 미백까지 도와준다. 또 앰플이 첨가된 파운데이션이나 립스틱, 마스크팩 등을 폭넓게 사용한다면 겨울철 피부의 건조함을 느낄새 없이 하루 24시간 쫀쫀한 피부 상태를 경험할 수 있다.

# 문제성 피부 집중관리 돕는 '홈케어' 앰플

 
 

일동제약 퍼스트랩의 '슈퍼 포뮬라 더블 앰플러'는 피부 보습,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뉴질랜드 프리미엄 초유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수분 에센스와 오일 앰플이 황금비율로 동시에 토출되며 사용 직전에 손바닥 위에 톡톡 두드려 섞어주면 찰지고 견고한 초유의 신제형이 탄생돼 피부 속 흡수율을 높임과 동시에 깊은 영양을 선사한다.

그라운드플랜의 '4주 집중 앰플 프로그램'은 3가지 종류의 앰플을 활용해 피부 고민을 집중관리해주는 홈케어 앰플 제품이다.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토마토 식물 줄기 앰플, 미백에 효과적인 라이스 식물 줄기 앰플이 중심이며 특별한 날에 사용할 수 있는 키토산 앰플이 추가 구성돼 있다. 키토산 앰플은 그라운드플랜의 베스트 셀링 제품 '울트라 리프팅 마스크'를 앰플 형태로 재구성한 제품. 출시 전부터 고객들의 많은 문의를 받았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A.H.C의 '시너지 부스터'는 주름, 탄력, 미백 등 여성들이 가장 신경 쓰는 피부 노화 고민 3가지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부스터다. 링클케어, 화이트닝, 리바이탈의 3종으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크림 제형으로 단독 또는 혼합 사용 가능하며 퍼스트 앰플, 세럼, 크림 등 어느 단계에 사용하더라도 피부 본연의 상태로 활력을 채워준다. 피부에 앰플의 영양과 크림의 보습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시너지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보사에서 출시한 필레리나의 '그레이드2'는 트리트먼트 앰플세트다. 모공보다 300배 작은 초미세 6가지 히알루론산이 주름과 탄력을 잃은 피부를 채워주고 볼륨을 강화해준다. 이 세트의 특징은 주사기 모양 어플리케이터에 있다. 마치 필러처럼 주사기 어플리케이터에 앰플을 넣어 사용하며 어플리케이터에 세밀한 눈금이 있어 정확한 양 측정이 가능하고 정밀한 바늘을 통해 원하는 위치에 도포할 수 있다.

#겨울철 스킨 글로우 돕는 메이크업 아이템 

 
 

이니스프리의 '앰플 인텐스 파운데이션'은 지속력이 뛰어난 고보습 파운데이션이다. 제주 그린티 씨드 오일을 함유한 앰플 인텐스 콤플렉스가 보습막을 형성해 오래도록 마르지 않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클리오의 '킬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앰플쿠션'은 실크 아미노산 성분을 함유해 거친 피부결, 잔주름 커버를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제품이다. 52% 이상의 보습 성분이 24시간 이상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결을 유지해준다.

더페이스샵의 '콜라겐 앰플 립스틱'은 콜라겐 앰플이 함유돼 하루 종일 탱탱하고 촉촉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안티에이징 립스틱이다. 겨울철 쉽게 갈라지고 각질이 일어나는 입술에 영양과 생기를 부여한다. 

각종 스트레스로 피부 상태가 안 좋을 때 필요한 게 바로 마스크팩이다. 잠자는 시간을 활용하는 것만으로 다음날 화장발 잘 받는 피부 바탕을 만들 수 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의 '엔시아 에이징 컷 슬리핑 팩'은 고탄력, 고영양, 고보습을 위한 3가지 핵심 성분인 석류, 로얄젤리,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내 탄력을 높이고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한다. 바르는 즉시 석류 앰플 캡슐이 터져 피부 내 즉각적인 항산화 에너지를 전달하고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한다.

한편 앰플 성분이 함유된 메이크업 아이템이 없다면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청담동 뷰티숍 바이라(VAIRA) 오현미 원장은 "겨울철 메이크업 전 자신의 그날 피부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앰플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밤 타입 보습제와 앰플 한 방울, 파운데이션을 적절하게 섞어 피부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피부 밀착력을 높이고 촉촉한 피부 메이크업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