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스톡, 250여 명의 지원자 중 24명의 신규 뷰티 크리에이터 선발 완료

 
 
예능 프로그램 택시를 통해 수지 닮은꼴로 주목 받은 배우 기은세의 바통을 이어 받아 모바일 홈쇼핑에 여신이 될 사람은 누굴까?

기은세를 셀럽으로 발탁해 최근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온라인, 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Woman’s Talk)이 신규 크리에이터 24명을 선발 완료해 2월부터 본격적인 MCN 사업에 나설 방침을 밝혀 주목된다.

우먼스톡은 매일 오전 11시, 오후 6시마다 ‘뷰티 크리에이터’가 영상을 통해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뷰티 팁, 뷰티 노하우 등을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해당 상품은 다음 상품 공개 전까지 전 매체를 통틀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일종의 타임딜이다.

우먼스톡은 하반기부터는 하루 두 번 진행되는 이 타임딜을 매 시각 공개할 예정으로, 다량의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이번에 신규 크리에이터 24명을 추가 선발했다.

이번 1차 뷰티 크리에이터 모집에, 뷰티에 관심이 많은 250여명의 여성이 지원했으며, 그 중에 배우, 인스타 셀럽, 유투버, 쇼호스트를 포함한 검증된 24명만을 선발한 상태다.

우먼스톡 MCN 파트너가 된 24명의 뷰티 크리에이터는 오는 2월부터 본격적으로 영상촬영에 돌입한다.

이와 함께 우먼스톡은 상반기 내에 우먼스톡 플랫폼에 아프리카TV처럼 뷰티 크리에이터 별 개인 채널을 개설해서 각자의 개성을 살린 메이크업 및 뷰티 노하우를 보여줄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우먼스톡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제공하고 후기 형태의 영상을 받아, 우먼스톡 플랫폼 내에서 해당 영상을 통해 판매를 진행한 뒤 수익의 일부를 크리에이터에게 공유한다.

선발된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은 우먼스톡 플랫폼 뿐만 아니라, 네이버 TV팟, 카카오 TV, 화해, 서프라이즈, 핫질, 1boon, LG U+ 등의 비디오포털에도 함께 배포된다.

또한 2016년 해외 진출을 앞두고, 영상 자막화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뷰티 크리에이터에게는 활동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좋은 창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우먼스톡은 뷰티한국과 업무제휴를 통해 미스코리아 본선 대회 출신 사회공헌 모임인 미코리더스 회원들 중 일부가 참여한 셀럽 군을 구축한바 있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는 2월부터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우먼스톡을 운영하는 ㈜크라클팩토리 김강일 대표는 “이제까지 우먼스톡은 기성 연예인을 통해 영상을 제작해 왔지만 이제는 직접 ‘스타’를 키워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며 “이번 1차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채널을 개설하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도와, 뷰티 업계에서 우뚝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