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헝가리, 서로 다른 국가 속에서도 같은 삶을 살고 있는 두 나라의 국민들

▲ 《두 도시 이야기; 부다페스트 이후, 그리고 서울》展
▲ 《두 도시 이야기; 부다페스트 이후, 그리고 서울》展

공공외교 전문기관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유현석)는 주헝가리한국문화원 및 주한헝가리대사관과 함께 2016년 첫 전시로 2016년 1월 22일(금)부터 2월 20일(토)까지 KF갤러리(서울시 중구 수하동 소재)에서 《두 도시 이야기; 부다페스트 이후, 그리고 서울》展을 개최한다.

지난 2015년 5월부터 11월까지 헝가리에서 3회에 걸쳐 개최되었던 이번 전시는 한국에서 처음 개최되는 전시로, 한국 사진작가 김진석과 헝가리 사진작가 사트마리 게르게이가 2015년 4월과 5월, 두 달에 걸쳐 각각 부다페스트와 서울, 두 도시를 탐사하며 포착한 순간들을 기록한 도시의 기록들 약 100여 점을 소개한다.

두 작가는 각각 서울과 부다페스트에서 ‘이방인’의 시각으로 낯선 도시의 풍경들을 담아냈다. 사진들이 보여주는 양 도시의 풍경은 서로 다르지만, 신기하게도 두 도시의 사람들의 삶은 서로 닮았다. 결국, 사진에 담긴 풍경들은 도시의 아름다움이면서도 그 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번 사진 교류전을 통해 동 시대를 살고 있는 두 도시의 풍경과 사람들의 삶, 그리고 그 표정을 담은 사진 작품들 속에서 다양한 ‘삶의 소리(독백, 대화, 사유 등)’를 찾아가는 즐거움을 함께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전시 첫 날인 1월 22일(금) 저녁 7시에는 전시 참여작가 김진석과 만날 수 있는 기회인 아티스트 토크가 진행 될 예정이다. 전시 기간 중 눈/비 오는 날, 단체 관람자, 문화가 있는 수요일(1.27)등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류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