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메가코스, 중국 청도명월해조그룹과 MOU 체결

 
 

토니모리가 투자 설립한 메가코스화장품유한공사(이하 토니모리메가코스)가 세계 최대 알긴산 제조판매 업체인 중국 청도명월해조그룹유한공사(이하 청도명월해조그룹)와 MOU를 체결했다. 토니모리메가코스는 OEM·ODM 전문업체로서 중국 절강성 평호 개발구(약 18,000평) 부지에 원 스톱 프로세스(ONE STOP PROCESS) 시스템의 공장 설립을 추진 중이다.

원 스톱 프로세스(ONE STOP PROCESS)란 기존 완제품이 생산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제품 개발 - 벌크 제조 - 화장품 용기 공급- 내용물 충진 - 충진된 화장품의 케이스 포장 – 아웃박스 포장’까지 모든 공정과 그에 해당하는 자재의 제조·생산을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회사 측은 새로운 시스템이 화장품 용기나 후가공 과정을 다른 업체에 맡겨 납품 받아 내용물을 주입하는 기존 방식에 비해 시간과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고 시장의 요구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토니모리메카코스와 협력관계를 맺은 청도명월해조그룹은 해조류에 대한 전문기술을 보유한 회사다. 해조류 기술을 바탕으로 원료 개발과 화장품, 건강식품, 의학소재, 비료 등 다양한 사업군을 영위하면서 중국 전역에서 방문판매와 시판, 온라인 유통망을 가동하고 있다. 연 매출규모는 5천억원 이상이며 특히 세계 최대 알긴산 제조업체로 잘 알려져있다.

양 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화장품 상품기획과 내용물 개발, 디자인과 용기 개발 등을 공동 추진하고 긴밀히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