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제조업체 최초로 지경부로부터 인증, 의미 더해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이사 조임래)가 지난 11월1일 국내 화장품 제조업체로는 처음으로 지식경제부 장관으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것이 뒤늦게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이번 코스메카코리아의 지경부 인증은 품질경영 및 공산품안전관리법 제6조 규정에 의거 우수한 품질혁신시스템을 구축하여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이번 인증은 2012충북지식서비스산업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서비스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객만족 경영체계 수립’의 수행 결과로 5개월간의 컨설팅 기간을 거쳐 이루어낸 성과로 의미를 더했다.

한국 에스큐아이의 컨설팅으로 CS경영전략수립, VOC체계구축, 서비스매뉴얼개발, CS교육체계수립을 통한 서비스품질 경영을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를 기업성장을 목표로 진행하였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번 인증을 통해 전 직원 서비스마인드 향상, 클레임 등 서비스 조직재정립, 서비스업무 프로세스의 혁신의 대내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대외적 효과로는 대외 신뢰도 확보 및 경쟁우위확보, 정부 및 공공기간 지원혜택, 코스메카코리아에서 제조하는 상품에 대한 인증마크활용, 거래처확보의 마케팅 홍보를 할 수 있고 신용 보증 시 우대가 적용 된다.

이와 관련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번 인증은 고객만족의 국제표준인 ISO 10002&CMSA86의 인증 연계를 통해 고객 클레임 및 불만에 대한 경영시스템의 경쟁력 확보의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매출증대 및 기업 이미지 상승의 인증 활용으로 이어져 CS경영 시스템 운영성과를 토대로 내년엔 ‘글로벌 경쟁기반 구축을 하는 한 해’로 임직원이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