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찬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하지만 그래도 봄이 머지않았음이 느껴지는 요즘이다. 자연스레 두꺼운 옷 안에 가려져있던 군살에 신경이 쓰인다. 겨우 내 활동량이 적었던 탓에 살이 더 찐 느낌마저 든다. 부랴부랴 다이어트에 돌입해본들 쉽게 빠질 살이 아닌 듯하다.

무작정 굶거나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오히려 건강과 피부 탄력까지 잃고 요요현상에 시달릴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최근에는 피부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다이어트를 위한 각종 식이요법과 운동법 그리고 보조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들 방법과 제품을 활용할 때도 반드시 안전성과 효능을 살펴봐야함은 물론이다.

판도라 다이어트 홍보 담당자는 “다이어트는 여성들의 영원한 숙제이지만 급격한 다이어트는 몸 속 밸런스를 깨뜨려 피부 건강이 무너진다”며 “따라서 적절한 식이요법, 운동과 함께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등을 섭취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줘야 안전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체지방 감소는 물론 피부 탄력까지 책임지는 핑거루트

최근 다이어트에 큰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식품 중 하나인 ‘핑거루트(fingerroot)’는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자생하는 생강과 식물로 체지방 감소와 함께 피부 건강을 지키는 효과도 지닌 천연식물이다. 특히 핑거루트의 성분 중 하나인 판두라틴(Panduratin)은 AMPK효소(일정시간 이상 운동을 했을 때 지방을 연소하도록 발생하는 효소)를 활성화시켜 운동의 효과를 높여주는 기능이 있다.

또한 핑거루트 추출물(판두라틴)은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하고 근육량을 늘려 단순한 체지방 감소가 아닌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 체지방이 빠지면서 살쳐짐 현상이 일어나 피부가 늘어지기 마련. 이때 핑거루트 추출물(판두라틴)을 섭취해주면 탄력 있는 다이어트를 돕는다.

지난 19일 방송된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비만을 잡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핑거루트를 자세히 소개했다. 2006 미스코리아 선 박샤론은 출산 후 20kg을 건강하게 감량한 노하우로 핑거루트를 꼽으며 별다른 관리 없이도 피부 처짐 없이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방송에서 진행한 핑거루트 체험 실험에서는 2주 동안 핑거루트를 섭취한 실험자들이 체지방 감소, 피부탄력 개선, 활성산소 수치 감소 등 다양한 효능을 직접 검증했다.

# 핑거루트 섭취, 헬스 케어 제품으로 쉽고 간편하게

▲ 뉴트리의 ‘판도라 다이어트’(왼쪽)와 한국야쿠르트의 ‘룩’(오른쪽)
▲ 뉴트리의 ‘판도라 다이어트’(왼쪽)와 한국야쿠르트의 ‘룩’(오른쪽)

핑거루트를 섭취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먼저 평소 먹는 식단에 첨가하면 된다. 핑거루트는 생강과의 식물이므로 그 가루를 밥이나 찌개, 고기나 생선을 구울 때 넣어서 조리하면 잡내를 잡는데 탁월하다. 또는 물에 핑거루트를 넣고 맛과 향이 사라지지 않을 때까지만 끓여주면 훌륭한 핑거루트 차가 된다.

하지만 피부건강과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핑거루트 분말이 아닌 핑거루트에서 기능성분(판두라틴)을 추출하여 농축한 분말인 핑거루트 추출물(판두라틴)이 함유된 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핑거루트 추출물(판두라틴)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원료로 인정됐으며 반드시 인증 받은 제품만을 섭취해야 안전하다.

뉴트리의 ‘판도라 다이어트’는 국내 최초로 핑거루트 추출물인 ‘판두라틴’ 성분을 개발해 독자적으로 사용한 신개념 다이어트 제품으로 한국 식약처에서 최초로 다이어트 이중효과를 인정받았다.

해외특허(미국, 중국, 일본)와 논문(CSI급)으로 과학적 효과를 입증 받은 특허상품이며 잠자기 전에 단 2정만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는 물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줘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룩(LOOK)’은 다이어트와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알약 형태의 판두라틴과 다이어트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 식이섬유를 액상 형태로 한 병에 담으면서 체지방 감소, 피부건강 유지, 배변활동 원활 등 3가지 복합 효과를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