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기술연구원 강학희 원장이 24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이 주최한 '2016 기술경영인상' 시상식에서 최고기술책임자(CTO)부문 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기술경영인상’은 우리나라의 산업기술 발전과 기술혁신 풍토 조성에 기여한 기술경영인을 선정∙포상함으로써 기술경영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기술경영인의 지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1997년 제정한 상이다.  

▲ 한국콜마 강학희 원장(왼쪽)이 수상 후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손요한 감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콜마 강학희 원장(왼쪽)이 수상 후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손요한 감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 원장은 이번 시상에서 시장친화 제품 기술과 연구개발의 혁신을 주도하는 기술경영인으로서의 공적을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학희 원장은 수상소감에서 “세계 최고의 품질로 최고의 기술을 개발해야 세계인들이 좋아하는 상품을 개발할 수 있다”며 “한류와 함께 K뷰티가 국가 브랜드로 우뚝 서는 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콜마(회장  윤동한)는 화장품 제약 건강기능식품 R&D 전문 제조업체로 1990년 창립 이후 매년 매출의 5%이상을 R&D에 투자하고 임직원의 30%를 연구원으로 구성하는 등 연구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한국콜마 및 콜마비앤에이치 등 화장품 제약, 건강기능식품, 패키지연구소 등 14개 연구소를 통합해 통합기술원을 수도권 내 건립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