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샵 경영을 위한 마케팅 전략도 강의... 수료자에게 화장품상담전문가 2급 자격증 수여

 
 

[뷰티한국 유승철기자] 광주광역시 소재 남부대학교 대학원이 뷰티미용을 특화시킨 ‘향장&에스테틱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하고 4월 14일부터 본격적인 강의에 들어간다.

4월 8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제1기 과정의 정원은 30명, 등록금은 80만원이다.

지원 자격은 ▷미용예술계 기관장 및 고위 인사 ▷학사이상의 소지자 및 유사업계 종사자 ▷미용관련 대학 전문학사 이상의 전공자로서 실무경력 3년 이상인 자 등.

과정 수료자들에게는 (사)한국화장품상담전문가협회로부터 화장품상담전문가 2급 자격증이 수여된다. 대학원 측은 “식약처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승인받은 전문 자격증”이라고 밝혔다.

▲ 남부대 정숙희 교수
▲ 남부대 정숙희 교수
주요 강사진에는 ▷피부관리, 아로마테라피, 뷰티심리상담, 스트레스해소에 정숙희 교수(남부대 향장미용학과) ▷피부시술, 화장품학, 화장품상담에 김홍석 교수(피부과 전문의) ▷뇌건강에 나흥식 교수(고려대 생리학교실) ▷조직생리학 및 근육학 화장품개발에 신민철(KTH) 박사 등이 참여한다.

또한 마케팅 전문 과목으로 ▷SNS를 통한 판매전략을 강미영 강사(SNS 전문) ▷홍보전략 및 향장&에스테틱 대응에 최광익 회장(KCCSA) ▷홈쇼핑판매 및 프랜차이즈 운영을 최성욱 대표(KCCSA강북지사)가 맡는다.

전체 일정은 14일부터 7월28일까지 총 15주 과정. 매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과정 개설을 추진한 남부대 정숙희 교수는 “과정 수료자들이 대학원에 진학할 경우 장학금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원서는 남부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문의전화 062-970-0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