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소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자랑하는 손나은, 태연, 이연희(사진 디마코, 드페이)
▲ 평소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자랑하는 손나은, 태연, 이연희(사진 디마코, 드페이)

따뜻한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완연한 봄. 아름답고 좋은 날씨와 다르게 민감성 피부에게는 괴롭기만 한 계절이 바로 봄이다. 공기 중을 떠다니는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등으로 자극 받고 울긋불긋 해지는 피부가 영 못 마땅하다면 올데이 진정 케어로 피부를 편안하게 다스려보자.

# 아침을 여는 진정 보호 스킨케어

민감성 피부에게 외출하기 전, 피부를 정돈하는 아침시간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 보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텍스처가 가볍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 보호 효과가 더해진 스킨 케어로 무장하면 외출 준비 완료다.

'아이젠버그 컴포팅 카밍 세럼'은 초밀도 포뮬라로 손상 피부에 깊숙이 작용,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라즈베리잎 추출물이 함유돼 붉은기를 빠르게 완화하고 자극과 예민함을 유발하는 외부적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아더마 레아캄 크렘 아빼장 뜨레제르'은 과민감 피부에 빠른 진정, 피부 보호, 과민반응 감소 효과를 주는 진정 크림이다.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인한 홍조나 알러지 등 피부 민감 반응을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 방어 기능을 키워준다. 

'바닐라코 블루밍 쉴드 젤크림'은 벚꽃쉴드 효과와 수분보호막으로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하는 오일프리 젤크림이다. 벚꽃쉴드 성분 15,000PPM 처방으로 미세먼지는 밀어내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 시도 때도 없이 반응하는 피부, 미스트 처방이 제격

따뜻하고 기분 좋게 불어오는 바람에 야외 활동이 잦은 봄철. 미세먼지와 꽃가루가 떠다니는 바깥을 활보하는 낮 시간 동안 피부는 시도 때도 없이 붉어지고 건조해지며 간혹 따끔거림을 느낄 때가 있다. 이런 응급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선 사용이 간편한 미스트가 효과적. 단순한 수분공급이 아닌 진정성분을 함유한 미스트를 사용하는 것이 자극 완화에 도움이 된다.

'멜비타 로즈플로럴 워터'는 유기농 장미 꽃잎 2,000개를 고스란히 담은 오가닉 플로럴 워터다. 장미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며 특히 진정 효과가 뛰어나 민감한 피부에게 효과적이다. 

'SK-II 피테라 데이 미스트'는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K-II 고유 성분인 피테라와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모이스처락 기술로 촉촉함을 쫀쫀하게 지켜준다. 모공 1/4크기의 미세한 미스트 분사입자는 메이크업 후 사용시에도 미스트 성분이 피부 속에 빈틈없이 채워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벤느 오 떼르말'은 자극 받고 붉어지는 피부에 수분 공급 및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 아벤느 온천수 100%가 함유돼 민감해진 피부에 빠른 편안함을 선사하며 적정량의 미네랄(266mg/ℓ) 함량으로 수분이 증발한 후에 진행되는 피부 건조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 오늘 하루 고생한 내 피부, 휴식 위한 나이트 케어

하루 종일 유해환경과 씨름하느라 잔뜩 달아오르고 고생한 피부를 위해 나이트 케어는 휴식과 진정, 영양을 주는 마스크팩과 페이스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관리하자. 특히 슬리핑팩은 바르고 자면 수면시간 동안 피부에 유효성분을 전달할 수 있어 심신이 지치고 피곤해 관리가 귀찮을 때도 안성맞춤이다.

'아이젠버그 멜팅-인 리페어링 마스크'는 붉게 달아오른 피부, 따갑고 예민한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과 풍부한 수분을 부여하는 집중 트리트먼트 마스크다. 라즈베리잎 추출물이 항산화 작용을 하고 인도유향 추출물이 심신의 릴렉싱 효과를 선사, 무너진 피부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온뜨레 깔리네스 코쿤락떼 페이스 마스크 by 온뜨레'는 스위스 유기농 당나귀유 성분이 함유돼 피부 밀도를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수면팩 겸용의 페이스 마스크다. 지친 피부를 밤 동안 릴렉싱 해주며 피부에 깊은 보습과 영양을 부여해 자연스러운 윤기를 되찾아준다.

'동인비 동인비초 마스크'는 고농도의 홍삼 유효 성분이 피부에 촉촉하고 빛나는 보습광을 만들어주는 홍삼스파 마스크 팩이다. 홍삼 오일의 풍부한 보습 성분과 홍삼진액의 풍부한 영양감이 지친 피부를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고 벨벳 같은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피부가 릴렉싱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