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15주년 기념 원두 업그레이드 진행

 
 
최근 창립 15주년을 맞으며 강남 사옥 오픈, 공격적인 사업 전개와 해외 진출 선언 등 새로운 변화를 예고한 이디야커피가 초심을 잃지 않는다는 방침으로 원두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토종 커피브랜드로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최상의 커피를 개발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현재까지 총 7회에 걸쳐 원두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가장 최근의 업그레이드는 2014년 10월 실시되었다. 원두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때마다 원두 품질 강화는 물론 변화하는 소비자 입맛에 맞춰 블렌딩 원두의 종류와 비율에도 변화를 줬다.

특히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이디야커피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브랜드명의 어원이자 ‘커피의 고향’으로 불리는 에티오피아 원두가 추가됐다. 에티오피아 원두와 함께 케냐, 과테말라, 콜롬비아 원두가 적정 비율로 블렌딩된 것이다.

이디야커피 측에 따르면 에티오피아 원두는 입안가득 꽃이 피는 듯한 향미와 부드러운 산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에티오피아 원두의 배합으로 앞으로 이디야커피에서는 입안가득 느껴지는 바디감과 균형감, 부드러운 향미, 그리고 줄어든 쓴맛과 깔끔한 후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1일 창립기념일에 맞추어 기존 이디야 커피연구소를 신사옥 내 500평 규모의 ‘이디야커피랩(EDIYA COFFEE LAB)’으로 확장 이전했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R&D역량이 집중된 복합커피문화공간인 커피랩에서 고객과 소통하며 꾸준히 이디야커피 가맹점의 커피 맛과 품질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