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업계는 그루밍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중저가, 고가의 명품 브랜드 구분없이 각 브랜드는 편리한 사용감, 눈에 띄는 피부 개선력 등을 내세운 남성 전용 화장품을 내놓고 봄 채비에 나섰다. 

11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2013년 영국 유로 모니터 조사 결과 대한민국은 세계 남성 화장품 시장 중 소비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멈추지 않고 남성 화장품 매출은 매년 고공 성장 중이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 백화점의 남성 화장품 매출 신장률은 2011년 3.6%, 2012년 7.7%, 2013년 18.2%, 2014년 42.9%로 급성장 했다. 2013년 4.5%, 2014년 0.6%를 기록한 여성 화장품 매출 신장률에 비하면 그 수치는 더욱 크게 다가온다.

이러한 시장상황에 따라 버버리는 그루밍을 위한 남성 스킨케어 제품 '미스터 버버리 그루밍 라인'을 최근론칭했다.

이 신제품은 버버리 크리에이티브 총괄 디렉터이자 CEO인 크리스토퍼 베일리와 세계적인 조향사 프란시스 커정이 함께 작업해 탄생한 남성 향수, 미스터 버버리의 향을 그대로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라인은 모이스춰라이저, 비어드 오일, 데오드란트 스프레이, 데오드란트 스틱, 바디워시 등 5종이다. 향후 면도 후 사용하기 좋은 로션 타입 애프터쉐이브를 함께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이솝은 신제품 '더블 엣지 레이저'와 '쉐이빙 브러쉬'를 세 매장에 한해 한정 출시했다. 

이솝이 그루밍 철학에서 주목하는 것은 섬세한 예술로서의 쉐이빙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더블 엣지 레이저' 면도기는 영국 장인이 손수 제작한 클래식한 스타일의 면도기로 고밀도 손잡이와 크롬 도금 처리된 면도날이 완벽한 균형을 이룬 제품이다.

'쉐이빙 브러쉬'는 최상급 실버팁 등급의 인조섬유를 사용해 만들어진 영국 핸드 메이드 제품으로 탄탄하면서 부드러워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하다.

이솝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맨즈 그루밍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매일 아침 진행되는 남성들의 거룩한 의식'인 쉐이빙이 단순한 제모가 아닌 스킨케어의 한 부분임을 알리고 말끔한 면도와 이후의 충분한 수분공급이 완벽함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과정임을 강조할 계획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순으로 버버리, 이솝, 리엔케이, 어바웃미, 홀리카 홀리카 남성 신제품(사진 각사)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순으로 버버리, 이솝, 리엔케이, 어바웃미, 홀리카 홀리카 남성 신제품(사진 각사)

리엔케이는 남성 피부의 근본 문제를 해결하고 피부 톤을 밝고 깔끔하게 개선해주는 '옴므 올인원 리바이탈라이져'를 봄 신상품으로 내세웠다.

이번 신제품은 건조한 환경에서도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 피부의 겉부터 속까지 균일하게 케어하는 즉각적인 수분막을 형성하고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해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스킨, 로션, 에센스 3종 기능을 갖춘 올인원 타입 제품으로 리엔케이의 셀 과학을 기반으로 둔 남성 안티에이징 솔루션인 에너셀 2.0 맨즈가 적용돼 남성 피부 고민의 근본적인 원인부터 케어해준다.

어바웃미가 내세운 제품은 각종 외부요인 등에 자극받아 예민해진 남성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옴므 더블 리페어 클래식 올인원 플루이드'다.

이 제품은 남성 피부의 대표적인 고민인 번들거림, 칙칙함, 건조함, 탄력저하, 모공 등을 한 번에 해결해주기 위한 올인원 아이템이다. 아데노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주름 개선 및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준다.

나아가 글리세린 성분이 보습 형성에 도움을 주며 겨우살이잎추출물, 마치현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하기 용이하다. 알란토인 성분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보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홀리카 홀리카는 제주 녹나무잎추출물을 함유해 거친 남성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올인원 스킨 케어 '네이처 포스 옴므 워터풀 올인원 에센스'를 출시했다.

이 에센스는 기존 홀리카 홀리카의 대표 옴므 라인인 '네이처 포스' 라인의 신제품이다. 제주의 힐링 나무라 불리는 제주 녹나무잎추출물의 탁월한 정화효과가 피로와 유해환경에 노출된 남성의 피부에 활력 에너지를 선사한다.

또 바쁜 일상으로 피부관리에 소홀해진 남성을 위해 스킨, 로션, 에센스의 기능을 하나에 담은 주름, 미백 기능성 인증 제품으로 간편하지만 완벽한 스킨케어를 가능하게 한다. 바르는 순간 차분하고 편안한 마무리를 돕는 시트러스 우디 계열의 향도 주목할 만 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