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4월은 야구장, 마라톤, 봄 축제 등 아웃도어 활동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은 시기다.

실제로 벚꽃 축제가 열리는 여의도에는 벌써 약 600만 명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되며 최근 프로야구 개막 3연전에는 지난해보다 9%가량 관람객이 증가했다. 특히 약 30% 정도의 지역 축제가 4~5월에 집중해 있는 만큼 봄철 아웃도어 열풍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뷰티 업계는 최근 야외 활동 중 미세먼지, 공기 중의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제품이 화두다.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자외선 차단제,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쿠션 팩트, 입술 보호 효과를 갖춘 립 제품 등이 그것. 야구장에서부터 도심 속 러닝, 축제 나들이 등 봄 철 야외활동을 즐기는 유형에 따라 즐거움을 더해줄 필수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 야구장 데이트 필수품, 자외선 차단제 

 
 

국민 스포츠라고 불리는 2016 프로야구 정규 시즌이 시작됐다. 최근에는 야구장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이 많아지고 이에 따라 여성 관중들 또한 크게 증가하면서 야구장 뷰티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오랜 시간 머물게 되는 야구장의 응원석 대부분은 햇빛에 그대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자외선 차단제는 야구장 응원의 필수품이다. 특히 야구장은 자외선뿐 아니라 건조함과 각종 유해 먼지로 인해 피부가 메마르기 쉽기 때문에 수분감이 가득한 제품 사용은 물론 각종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A.H.C 모이스트 에센스 선 젤'은 워터드롭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 부드럽게 발릴 뿐 아니라 백탁현상이나 끈적임 없이 투명하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은 기본, 피부 탄력 유지, 피부 브라이트닝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키엘 수분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손상을 일으키는 자외선인 장, 단파 UVA 및 UVB를 빈틈없이 차단해주는 제품. 프렌치 로즈 추출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 베이스 포뮬라가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아울러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안티 폴루션 기능까지 갖췄다.

'야다 오마이 선블럭'은 파라벤, 인공색소 등 8가지 화장품 유해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아 민감한 여드름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며 진정 효과 및 피지 조절 능력으로 여드름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시티 러너족 위한 민낯 메이크업 아이템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자유롭게 도심 속 공원이나 건물들 사이를 달리는 이른바 '시티 러닝'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시티 러닝은 야외에서 하는 운동인 만큼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사용하고 번들거리는 땀에 쉽게 무너지지 않도록 한번 발라도 지속력이 오래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 진한 메이크업에 의해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수분감이 풍부한 쿠션을 활용해 가볍게 피부 톤을 정리하도록 하자.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 플럼핑 쿠션'은 비오템의 베스트셀러 수분크림인 '아쿠아 수르스'의 핵심 성분과 기술력을 담아 뛰어난 보습 효과와 진정 효과를 자랑한다. 자연스러운 피부 톤 보정이 가능하며 피부 속부터 수분이 차올라 탱탱해 보이는 플럼핑 효과를 선사한다.

'랑콤 블랑 엑스퍼트 2중네트 쿠션 컴팩트'는 한 번의 터치만으로 화사한 동안 피부를 연출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2중네트 기술을 구현해 퍼프에 일정양이 묻어나 피부에 균일하게 발리고 촘촘한 섬유망 필터가 내용물의 변질을 막아줘 매일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슈에무라 블랑:크로마 UV 쿠션 파운데이션'은 기존 쿠션들의 단점인 다크닝과 끈적임은 없애고 파운데이션의 커버력과 지속력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슈에무라만의 특별한 기술로 고안된 '브러쉬 퍼프'가 부드러운 솜털이 한 올 한 올 살아 있는 듯한 섬세한 터치감을 선사하며 소량만으로도 완벽한 커버와 광채를 동시에 연출한다.

# 봄 나들이 계획 중인 당신, 립 메이크업에 집중

 
 

봄 축제 등 주말 나들이를 즐기며 야외 데이트를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화사한 봄 메이크업은 필수다.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촉촉한 피부 표현을 마쳤다면 과하지 않은 포인트 색조 아이템으로 생기 넘치면서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하도록 하자.

'겔랑 라 쁘띠 로브 느와르 딜리셔스 샤이니 립 컬러'는 달콤한 향기와 20가지의 팝 컬러로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아이템. 겔랑의 아이코닉 향수, 라 쁘띠 로브 느와르의 기분 좋은 에너지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낸 메이크업 제품으로 발랄한 팝 컬러와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 드는 샤이니한 텍스처로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입술로 만들어준다.

'포니이펙트 페이보릿 플루이드 립 틴트'는 틴트의 선명한 발색력과 글로스의 촉촉함을 동시에 갖춘 립 제품이다. 보습을 유지하는 해초 점액 성분과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아루로산이 첨가돼 겉도는 느낌 없이 부드럽게 스며들어 촉촉하게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더샘 키스홀릭 립스틱'은 선명한 발색과 부드러운 발림성, 뛰어난 보습 등 립스틱이 지녀야 할 장점을 모두 갖춘 제품. 총 27컬러로 만나볼 수 있으며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모이스처', 무광 립스틱으로 풍부한발색을 자랑하는 '세미매트', 촉촉하고 매끄럽게 녹아드는 멜팅 제형이 특징인 '글로시'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