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엔케이 모델 최지우
▲ 리엔케이 모델 최지우

봄은 피부가 적신호를 켜는 계절이다. 일상 생활 속 유해환경이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고 뜨거운 자외선, 중국발 미세먼지는 피부에 악영향을 미쳐 노화를 가속화 시킨다.

이에 화장품업계는 다양한 피부 보호 화장품을 출시, 부쩍 예민해진 피부로 고민하고 있는 여심을 공략하고 있다. 2016년 피부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는 '글로우 피부' 연출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도 지난 주에 이어 꾸준히 선보여졌다. 봄나들이 시즌인 만큼 여성의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색조 아이템들도 눈여겨볼 만하다

[스킨케어] 건강한 피부 위한 필수 아이템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순으로 더샘, 나비끄, 숨37, 스킨푸드, 헤라 제품.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순으로 더샘, 나비끄, 숨37, 스킨푸드, 헤라 제품.

더샘은 건강하고 힘있는 피부 장벽으로 강화해주는 '어반에코 와라타 라인'을 출시했다. 물 대신 와라타 추출물 100%로 대체해 피부에 에너지를 채워주는 것이 특징. 핵심성분 와라타는 아미노산 등 피부에 필요한 다양한 활성 성분과 천연보습 인자를 함유하고 있어 보습은 물론 피부 장벽 강화 효과를 선사한다. 주름개선, 미백 2중 기능성 제품. 토너, 에센스 로션, 아이크림, 크림, 라이트 크림, 앰플, 수면팩 등 7구성이다.

나비끄는 천연 식물성 뮤신인 오크라를 68.8%함유한 '오크라 크림'을 내놨다. 오크라는 100% 식물성 뮤신으로 각광 받고 있다. 탁월한 스킨마크 관리, 보습력 및 피부 보효 효과를 지닌다. 이와 함께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초피나무열매, 할미꽃, 어스니어를 함유함으로써 순한 피부관리를 가능케 했다. 피부 흡수율을 최상으로 끌어 올려주는 레이디 핑거 앱솔션 텍스처를 적용, 자연에서 얻은 오크라의 감촉을 그대로 살려 피부에 전달해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숨37이 선보인 제품은 수분 집중 프로그램 '워터-풀 딥 이펙트 앰플'이다. 이 제품은 강화된 아쿠아펌 성분이 더욱 강력한 피부 수분길 효과를 선사하며 수분 보유력이 뛰어난 아쿠아 액티베이터 성분을 새롭게 더해 피부에 즉각적인 청량감과 집중적인 수분감을 부여한다. 특히 수분 영양이 진하게 담긴 고농축 텍스처는 피부에 시원하고 부드럽게 퍼지면서 빠르게 스며들들어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

스킨케어 제품과 함께 선케어 제품도 잇달아 출시됐다. 스킨푸드는 촉촉한 사용감의 선케어 제품 '미라클 푸드 10 솔루션 선 에센스'를 론칭했다. 이번 신제품은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이 특징으로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동시에 관리해준다. 주요 성분은 브랜드가 엄선한 10가지 미라클 푸드에서 추출한 피토 미라클과 서브마이크론 안정화 기술 적용된 항산화 오일. 진공펌프 타입 용기라 청결하게 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헤라는 민감성 피부를 빈틈 없고 섬세하게 보호하는 '선 메이트 UV 마일드'를 출시한다. 3종 피부 테스트를 실시한 저자극 선케어 제품으로,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를 맑게 가꿔주는 워터 히아신스 추출물을 함유해 도시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빈틈없이 보호해준다. 사용감은 발랐을 때 매트하고 가볍게 마무리 된다. 나아가 다공성 파우더가 땀과 피지를 흡수해 하루 종일 보송보송하고 화사한 피부로 유지해준다.

{메이크업 ①] 봄철 피부 핵심, 은은한 광채를 입혀라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순으로 조성아22, 리엔케이, 들라크루아, 홀리카홀리카 제품.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순으로 조성아22, 리엔케이, 들라크루아, 홀리카홀리카 제품.

조성아22는 홍콩에서 완판 신화를 이룬 '밀키 파우더 복숭아 물분'을 국내 출시한다. 이 제품은 물과 파우더를 혼합한 물분 텍스처로 피부에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밀착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재수 대신 코코넛 수액을 사용해 피부 속 건조함을 해소하고 미네랄 파우더가 자연스러운 톤 보정과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제공한다. 아울러 땀과 피지를 조절해 27시간 피부 보습은 물론 메이크업을 지속시켜 준다고.

리엔케이는 2013년 시즌 1 런칭 이후 지난 3월까지 100만개 이상을 판매 돌파한 '트리플 래디언스 컬러 크림' 시즌4를 선보인다. 오랜 연구와 혁신적인 기술로 이끌어낸 시즌4는 빛, 색, 결을 관려하는 3가지 캡슐이 2배 업그레이드 됐다. 산소광, 발효광, 수분광 효과를 선사해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피부에 입체감을 더해 타고난 듯 자연스럽게 빛나는 빛의 피부를 완성한다. 리엔케이 스킨케어 테크놀로지의 근간이 되는 핵심성분 에너셀도 함유,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빛나는 진정한 속광 피부로 케어해준다.

들라크루아는 피부 타입과 컨디션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들라크루아 프라이머'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 결과 모공 커버, 피지 흡착 등 프라이머의 기본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4가지 복합 차 추출물 함유로 피부 스트레스 완화와 모공정화 기능까지 선사한다. 고르지 못한 피부 결과 모공을 커버해주는 '포어 하이딩', 건성피부를 위한 '워터 래스팅', 피부 결점을 감추고 입체감 있는 피부로 연출해주는 '글로우 셋팅'으로 구성돼 있다.

홀리카 홀리카는 조명을 켠 듯 화사하고 입체감 있는 얼굴을 선사하는 '페이스2체인지 볼륨 핏 스트로빙메이크업 라인'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사진 촬영 시,순간적으로 반짝 빛나는 스트로브 조명에서 착안했다. 셰이딩 없이 하이라이트만으로도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채와 입체감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윤기 나는 광채 피부를 위한 크림, 피부 결과 톤을 고르고 촘촘하게 커버해주는 파운데이션,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부여하는 하이라이터 등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메이크업 ②] 봄 햇살 아래 더 예뻐보이는 비결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순으로 에스쁘아, 마몽드, 베네피트, 마죠리카 마죠르카 제품.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순으로 에스쁘아, 마몽드, 베네피트, 마죠리카 마죠르카 제품.

에스쁘아는 번짐 없는 아이라인을 완성해주는 '프로 데피니션 팔레트 라이너'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젤 아이라이너의 정교함과 리퀴드 아이라이너의 선명함을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 플루이드 젤 텍스처가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더불어 비비드 클리어 파우더가 눈가의 미세 주름을 매끈하게 커버, 어떠한 눈에도 선명하고 깔끔한 아이라인을 완성해준다. 함께 선보인 '프로 앵글드 아이라이너 브러쉬 317'을 활용하면 좀더 섬세하고 정교한 아이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아티스트의 손목 각도인 15도를 그대로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마몽드는 고발색 컬러와 가벼운 벨벳 텍스처로 얼굴에 조명을 켠 듯 피부톤을 살려주는 '하이라이트 립 틴트'를 선보였다. 이 틴트는 꽃이 활짝 피어 가장 아름다울 때의 화려한 컬러를 모티브로 했다. 메인 컬러인 2호 토닉코랄과 7호 메인 타이틀을 비롯해 총10홋수의 고발색 컬러로 구성된 이 제품은 소비자들의 컬러 선택 폭을 넓혀 개인별로 맞는 립컬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한 번만 발라도 선명한 컬러를 오랜 시간 유지해주며 내 입술인 듯 가볍고 편안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베네피트가 봄 시즌을 공략해 내놓은 제품은 '트리오 틴트 투 티즈'다.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베네틴트, 차차틴트, 포지틴트 3종으로 구성돼 있다. 휴대하기 좋은 미니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세 가지 컬러가 모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 기분에 따라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마죠리카 마죠르카는 설레는 벚꽃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오픈 유어 블라썸' 벚꽃 컬렉션을 국내 론칭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랑스러운 체리 핑크 눈매를 완성하는 '젤 리퀴드 라이너 PK400', 롱래쉬 체리 핑크마스카라 '래쉬 익스팬더 엣지 마이스터 PK400' 등 핑크 컬러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벌꿀 보습 가득한 입술로 가꿔주는 '립 에센스 밤 CT', 블러썸 핑크 치크를 만들어주는 '퍼프 데 치크 PK401', 매끈한 피부로 마무리해주는 '프레스트 포어 커버 프리미엄 세트'로 이뤄져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