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몽중국(圆梦中国) 개인 우표첩 한정판 발행…중국 전역에서 출시

 
 
박해진의 얼굴이 새겨져 있는 우표가 중국 전역에서 전격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국 우편 배달국 사이트와 국가우정국 전신부문에서 공동 전개하는 긍정적 에너지 행사의 일환으로 ‘원몽중국(圆梦中国:중국의 꿈을 이루다)'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문화산업 종사자들 가운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파급력이 큰 스타 연예인들을 독려해 국가 예술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즉,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새겨진 우표와 전화카드를 만드는 것으로 무엇보다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공인에게만 개인 기념 우표첩을 제작 및 발행해준다는 것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박해진을 모델로 선정한 것은 또 한 번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실제 지난 2008년 중국 대지진 당시 기부 독려를 목적으로 중국과 한국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공익 우표첩이 발행된 적은 있지만 개인 기념 우표첩은 국가 인증 하에 더욱 까다로운 심사 절차를 거쳐 선정되며 이에 훨씬 더 소장가치가 크다는 점에서 더욱 깊은 의미를 지닌다.

박해진 소속사에 따르면 박해진을 모델로 한 이번 우표에는 박해진의 역대 출연작과 그간의 활약상을 담은 이미지가 들어간다.

개인 전속 기념 우표 및 전화카드, 기념 주화가 포함된 우표첩이 100세트 한정판(698위안, 한화13만원)으로 발행되며 5월 예약주문을 시작한다.

이어 오는 8월경에는 전 중국 우정국(우체국)에 80전짜리 우표와 30위안, 15위안짜리 전화카드가 정식으로 통용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박해진의 소속사 마운틴 무브먼트 관계자는 “중국 우정국에서 문화재급 배우나 가수들에게만 발행했던 국가적인 사업에 박해진이 함께한 것만으로도 너무나 영광스러울 따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박해진은 최근 2016 LETV 시상식 생태공향의밤(生态共享之夜)에 초청돼 주연을 맡은 중국 드라마 ‘멀리 떨어진 사랑’으로 현지 배우들을 제치고 가장 핫한 올해의 남자 배우상(年度突破男演员)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오는 23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내 SK 핸드볼경기장에서 국내외 팬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10주년 기념 팬미팅을 무료로 개최한다. 이번 팬미팅은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쿠에서 중국 내 독점 생방송을 결정한 데 이어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 V앱을 통해서도 전 세계로 생중계될 예정이라 역대급 스케일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