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미세먼지 잡는 3중 더스트 프로텍션 시스템 발표

 
 
최근 2016년 화장품 트렌드 발표와 원천 기술 개발 발표 등 공격적인 행보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화장품 전문 OEM․ODM 전문 기업 코스메카코리아가 또 한번 신선한 화장품 신기술 개발을 발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가 피부에 유해한 미세먼지를 방지, 클렌징, 케어해주는 3중 더스트 프로텍션 시스템을 발표한 것.

3중 더스트 프로텍션 시스템은 Pre-Block step: 미세먼지가 피부에 닿지 않는 접촉각을 구현한 DPF(Dust Protection Factor) 테크놀로지, Clear Clean Step: 노폐물 제거에 최적화된 글루(Glue) 타입의 클렌징 단계, After Care Step: 특허 받은 산딸기 추출물이 외부 유해 물질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집중 케어해주는 단계를 말한다.

코스메카코리아가 선보이는 DPF 테크놀로지는 물방울이 닿아도 젖지 않고 그대로 흘러내리는 연꽃잎의 방수 능력에서 착안했다.

연꽃잎의 표면은 무수한 미세돌기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돌기로 인해 물방울과 연꽃 잎 표면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

코스메카코리아 기술연구원은 외부 오염 물질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연꽃잎의 구조를 화장품에 적용해 미세먼지의 피부 접촉을 방지하는 포뮬러를 구현해냈다.

연꽃의 자정능력을 모방해 초미세먼지가 모공 속으로 침투하지 못하게 도와주는 것이 DPF 테크놀로지의 핵심이다.

특유의 쫀득한 사용감으로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풀처럼 흡착하는 글루 타입의 클렌저와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의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산딸기 추출물도 함께 선보인다.

코스메카코리아의 3중 더스트 프로텍션 시스템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여 연약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해당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순차적으로 사용할 시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극대화 된다.

 
 
이와 관련 코스메카 기술 연구원은 “도시 생활을 주로 하는 현대인들에게 자외선 차단 지수인 SPF(Sun Protection Factor)만큼이나 DPF 지수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추후에도 다양한 안티폴루션 제품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 초부터 코스메카코리아는 자외선 차단 능력과 발림성을 동시에 구현하는 ‘하이브리드 파티클’과 자연스러운 광택감과 커버력을 겸비한 스킨케어 개념의 ‘블룸 파우더’ 등 다양한 원천 기술을 발표하며 메가 히트 상품 발굴을 위한 R&D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