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이스샵 모델 수지
▲ 더페이스샵 모델 수지

봄을 맞아 겨우내 방치했던 화장대와 파우치를 재정비하는 사람이 늘었다. 자리만 차지하는 묵은 화장품은 버리고 지금 피부 상태에 필요한 아이템을 다시 한 번 체크하는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이슈에 맞춰 최근 피부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는 동시에 공간 활용을 돕는 일명 '듀오' 화장품이 각광 받고 있다. 오일이 함유된 미스트, 에센스 링이 추가된 컨실러 스틱 등 한 가지 기능에 충실한 제품 보다는 2가지 기능 이상을 실현하는 스마트한 듀오 제품에 여심이 향하고 있는 것이다.

□ 독특한 제형에 주목, 듀오 기초 화장품

▲ 왼쪽부터 차례대로 멜비타, 더페이스샵 제품.
▲ 왼쪽부터 차례대로 멜비타, 더페이스샵 제품.

피부 고민은 한 번에 한 가지씩 찾아오지 않는다. 마치 합병증처럼 두 가지 이상의 증상이 한 번에 몰려오는 것이 대부분이다. 특히 봄에는 피부 건조는 물론 각질, 칙칙함, 처지는 피부 등이 주요 문제로 찾아온다. 이에 듀오 기능의 스킨케어 제품을 알아봤다. 

'멜비타 펄프 드 로즈 플럼핑 래디언스 듀오'는 멜비타 베스트 셀러 오일과 워터를 블렌딩한 새로운 2in1포뮬라의 제품이다. 유기농 장미 열매와 장미 꽃잎 복합체로 생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멜비타 넥타 브라이트 브라이트닝 듀오'는 특허 받은 5가지 유기농 화이트 콤플렉스와 릴리 오일이 결합돼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제품. 또한 피부 각질층을 유연하게 만들어 자극 없이 불필요한 각질을 케어해준다.

'더페이스샵 더테라피 로얄메이드 오일 블렌딩크림'은 두 개의 층으로 나눠져 있어 소비자가 직접 섞은 후 바로 사용하는 독특한 제품이다. 오일젤 크림과 고영양 크림이 피부를 촘촘하고 매끄럽게 코팅해준다.

□ 더 예쁜 메이크업 위한, 듀오 색조 아이템

▲ 왼쪽부터 차례대로 라네즈, 바닐라코, 베네피트 제품.
▲ 왼쪽부터 차례대로 라네즈, 바닐라코, 베네피트 제품.

메이크업 제품에도 듀오 열풍이 불고 있다. 입술에는 한 가지 색상만 발라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두 가지 컬러가 하나의 바(Bar)에 결합돼 있는 립스틱은 물론 기존 컨실러가 건조하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에센스 링을 더한 재미있는 제품까지 속속 출시되고 있다.

'라네즈 투톤 립 바'는 투톤 컬러, 투톤 제형의 신개념 립스틱이다. 투톤 그라데이션에 글로스를 덧바른 듯 볼륨 있게 빛나는 투톤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바닐라코 투 키세스 듀얼 틴트'는 촉촉한 에멀전 틴트와 맑은 밝색의 젤 틴트가 하나로 구성된 듀얼 립 틴트다. 젤 틴트로 입술 안쪽부터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후 에멀젼 틴트를 바르면 촉촉한 립 메이크업을 더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다.

'베네피트 페이크업'은 비타민 E와 사과씨 추출물이 들어 있는 부드럽고 촉촉한 에센스 링과 가볍게 밀착되면서 부드럽게 발리는 컨실러 코어가 들어 있어 피부 결점을 감쪽같이 가려주는 에센스 메이크업 스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