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유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세련된 이미지가 돋보이는 '꽃중년' 조진웅의 뷰티 스타일링 파헤치기.

■ 꽃중년 기본은 촉촉한 피부, 조진웅 피부 메이크업 하우투

조진웅의 동안 피부 비결은 수분 함유량이 높은 마스크팩이다. 토너로 피부결 정리를 하고 '에이바이봄 슈퍼파워베이비돌 마스크팩' 같이 촉촉한 타입의 시트 마스크를 15분간 붙여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 뒤 수분크림을 이마와 볼, 턱에 지긋이 눌러 흡수시켜 주면 누구나 조진웅처럼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최근 공개된 매거진 퍼스트룩 화보에서 조진웅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재희(에이바이봄 소속)는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피부가 땀으로 번들거릴 수 있는 만큼 기초 단계에서 유분이 많은 로션이나 에멀전을 생략하고 로션 제형의 프라이머를 바른 후 선크림을 발라 마무리해주면 산뜻한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고 귀띔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에는 클렌징 역시 중요하다. 클렌징할 때 거품을 충분히 내서 볼과 코 부위를 집중적으로 롤링하듯 꼼꼼하게 세안해줘야 한다는 게 재희 아티스트의 조언이다.

■ 꽃중년은 헤어스타일도 다르다… 동안 헤어 스타일링 비결은

화보 속 조진웅의 헤어 스타일은 클래식 컨셉이다. 모발의 탑부분 볼륨감을 살리고 페이스 라인 쪽은 포마드로 연출했다. 특히 조진웅의 의사를 반영, 탑부분의 긴 머리로 이마를 살짝 가리는 정도로 변화를 줘 클래식한 느낌을 완성했다는 게 헤어 아티스트 유태(에이바이봄 소속)의 설명이다.

헤어 컬러는 자연스러운 브라운 색으로 염색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인상을 줬다. 유태 아티스트가 30~40대 남성에게 추천하는 동안 스타일링은 '디자인펌'. 두상에 맞게 뒷부분에 볼륨감과 컬감을 살려주고 옆 라인 쪽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기 때문에 내추럴한 스타일로 멋을 내기에 특히 좋다는 게 그 이유다.

유태 아티스트는 "'20대의 유행 헤어를 무작정 따라하기 보다는 가르마나 웨이브로 변화를 줘서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스타일의 헤어를 연출하는 것이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는 헤어 스타일링 비결"이라고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