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RENCOS포렌코즈 모델 송중기
▲ FORENCOS포렌코즈 모델 송중기

어느새 5월이 왔다. 벌써부터 치솟는 한낮의 기온과 따가움이 느껴질 정도로 강해진 자외선이 올 여름도 만만치 않음을 예고하는 듯하다. 꽃이 만발한, 외출과 나들이에 딱 좋은 화창한 봄의 절정이지만 한편으론 화장대 위에 여름을 대비한 제품을 준비해야할 때다.

# 크림은 겨울에? 편견을 버려!

크림은 보통 추운 겨울에 애용되는 아이템이지만 여름을 앞둔 최근 잇따라 신제품이 나와 눈길을 끈다. 물론 더운 계절에도 사용하기 좋도록 산뜻한 사용감과 수분 공급 기능에 초점을 맞춰서다.

▲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미샤 타임 레볼루션 유스 크림 시리즈 3종, 포렌코즈 아쿠아 커넥션 크림, 라벨영 쇼킹효과레시피 크림 볼트버전, 올빚 생기 업 크림.
▲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미샤 타임 레볼루션 유스 크림 시리즈 3종, 포렌코즈 아쿠아 커넥션 크림, 라벨영 쇼킹효과레시피 크림 볼트버전, 올빚 생기 업 크림.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는 ‘타임 레볼루션 유스 크림’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3종 제품은 ‘아쿠아’와 ‘링클’ ‘퍼밍’으로 구성됐다. ‘타임 레볼루션 아쿠아 유스 크림’은 눈을 촉촉하게 보호하는 눈물막과 유사한 구조의 수분 보호막이 수분을 보충하고 유지하는 기능을 한다. 탁월한 수분 보호 능력으로 아프리카의 긴 가뭄을 이겨내는 ‘아프리칸 로커스 빈 트리’ 추출물이 핵심성분으로 함유됐다.

‘타임 레볼루션 링클 유스 크림’은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하얀루핀씨 오일과 타마누 오일 등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오일 성분이 피부 침투율을 높이는 리포솜 형태로 들어있다. 타임 레볼루션 퍼밍 유스 크림’은 일반 발효 효모액 대비 유효 성분 손실이 적고 아미노산 함량이 풍부한 저온 발효 농축 효모액이 배합돼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최근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영입하며 화제를 모은 포렌코즈는 이번 시즌 주력 아이템으로 ‘아쿠아 커넥션 크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프렌치 허브 블렌딩 워터가 함유된 반투명의 끈적임 없는 산뜻한 젤 타입 수분크림이다. 피부에 바르면 젤 에멀전의 보습성분이 터져 나오며 피부에 풍부한 촉촉함을 전달해주고 사르르 녹듯이 빠르게 흡수된다. 또 각각 미백 및 주름개선 효능을 지닌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을 처방, 이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코웨이코스메틱의 발효한방 브랜드 올빚은 생기와 탄력을 함께 갖춘 피부를 위한 ‘생기 업 크림’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에는 피부를 다독여주고 생기를 주는 황칠나무수액 발효 추출물이 기존 제품 대비 2배 높은 함량으로 배합됐다. 여기에 풀, 꽃, 나무 등 신선한 약초에서 추출한 성분들을 더해 젊고 건강하게 빛나는 어린 빛의 피부로 가꿔준다. 또 수분을 가득 머금은 식물유래보습성분이 피부 사이사이에 수분을 채우고 보습 그물막을 형성하며 살구씨 오일 발효성분이 피부 겹겹이 밀도를 채워 흐트러진 피부를 쫀쫀하게 관리해준다.

라벨영화장품은 손상된 피부 부위를 짜릿한 스파크 기술로 회복시켜준다는 ‘쇼킹효과레시피 크림 볼트버전’을 발매했다. 이른바 ‘짜릿한크림’으로 명명된 이번 신제품은 마이크로볼트™ 기술이 적용됐다. 피부의 고민 부위에 미세한 스파크를 일으켜 각종 영양성분을 깊숙히 흡수시키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것. 마이크로볼트™ 기술은 청정바다에서 서식하는 해면줄기에서 추출한 스피큘만을 순수하게 정제한 후 각종 자연유래추출물과 함께 숙성시키는 방식으로 이렇게 얻은 성분은 피부 자생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제품에는 10가지 유해의심성분이 첨가되지 않았으며 농축 천연추출물과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펩타이드, 베타글루칸, 레티닐이 들어있다.

# 집중적인 관리를 위한 스페셜 아이템

▲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셀퓨전씨 센테카솔 연고, 키엘 퀴노아 아기 피부 에센스, 아이소이 탄력스팟, 그라운드플랜 시크릿 플러스 리얼 턴-어라운드 마스크팩, 시크릿키 마유힐링 마스크팩.
▲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셀퓨전씨 센테카솔 연고, 키엘 퀴노아 아기 피부 에센스, 아이소이 탄력스팟, 그라운드플랜 시크릿 플러스 리얼 턴-어라운드 마스크팩, 시크릿키 마유힐링 마스크팩.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셀퓨전씨는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회복시켜주는 의약외품 ‘센테카솔 연고’를 출시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센텔라정량추출물(병풀 추출물)이 함유된 이 제품은 끈적임이 많고, 뻑뻑한 기존 재생연고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유분감을 줄이고 부드럽게 발리는 텍스처를 지녀 국소 부위는 물론 얼굴 전체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심적 안정 및 근육 이완에 효과적인 라벤더향을 채택했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퀴노아의 내추럴 파워로 밤사이 아기 피부처럼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꿔주는 ‘퀴노아 아기 피부 에센스’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슈퍼푸드로 불리는 퀴노아 씨앗 추출물을 활용한 마이크로 필링 기능으로 피부 표면의 불필요한 각질을 자극 없이 녹여준다. 에센스 한 병에 약 2,000개의 퀴노아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을 담아 밤 사이 각질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시키며 매끄러운 피부 결과 맑고 고른 톤을 되돌려준다.

아이소이는 크고 작은 주름을 관리해주는 고농축 ‘탄력스팟’을 발매했다.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 노화현상이 가속화된다는 점에 착안해 이 제품에는 차가운 메탈 애플리케이터가 장착돼있다. 이를 통해 피부에 긴장감을 부여,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마사지 효과로 내용물의 흡수율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또 주요성분인 불가리안 로즈 오일이 주름개선 유효성분들을 빠르게 전달해 피부 밑, 숨은 주름부터 깊이 패인 주름까지 관리해주고 마카다미아씨 오일, 쉐어버터 등 천연유래보습성분들이 얇고 예민한 주름 부위에 자연의 수분을 팽팽하게 채워준다. 여기에 탄닌 성분이 들어있는 밤껍질과 유해산소를 억제하는 브로콜리 등 9가지 식물에너지 복합체인 나투로 9 안티-링클 콤플렉스를 배합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시크릿키는 작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마유 성분과 기능을 1장의 팩에 담아 선보였다. 새로 나온 ‘시크릿키 마유힐링 마스크팩‘은 이미 마유크림을 사용해 본 이들은 물론 아직 접하지 못한 이들도 보습과 영양감, 주름 개선 등 마유 특유의 효능을 보다 간편하게 경험하고 누리는데 제격이다. 제품에 활용한 마유는 청정 제주도에서 방목한 제주산 말의 기름을 수차례 고순도로 정제해 가공한 성분을 사용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그라운드플랜은 수분 공급과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시크릿 플러스 리얼 턴-어라운드 마스크 팩’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에는 피부 보습 작용이 뛰어나고 진정 효과가 뛰어난 위치하젤수 45%가 함유돼 더위와 유해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식물성 성분인 위치하젤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생기 있게 만들어주고 민감성 피부나 아이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에센스에는 천연 비타민 C를 다량 함유한 카무카무 추출물,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퀴노아씨 추출물, 생명의 열매라 불리는 아사이 야자수 추출물 등을 담았고 시트는 코코넛 열매와 식물성 원료를 발효시켜 만든 바이오 셀룰로오스 소재를 채택했다.

# 여름 필수품 미리 준비하세요

▲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일리 프레쉬 모이스춰 수딩 젤, 스킨푸드 로열허니 착한 선 젤 SPF30 PA++, 질레트 비너스 스월, SNP 과일 소르베 아이스 크림 2종.
▲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일리 프레쉬 모이스춰 수딩 젤, 스킨푸드 로열허니 착한 선 젤 SPF30 PA++, 질레트 비너스 스월, SNP 과일 소르베 아이스 크림 2종.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바디 케어 브랜드 일리는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프레쉬 모이스춰 수딩 젤’을 선보였다. 한여름의 강한 자외선, 제모 등에 의해 손상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젤 타입의 이 제품은 피부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스며들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레몬의 3배, 사과의 25배 이상에 해당하는 비타민C를 함유한 유자 성분이 들어 있어 무더운 여름철 피부 온도를 낮추고 생기를 더하며 인삼 추출물이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또 당살초 식물 성분이 제모 후 모(毛)가 빨리 자라는 것을 억제해 제모 주기를 늦출 수 있도록 돕고 제모한 부위에 얇게 펴 바르면 부드러운 수딩막을 형성, 방금 제모한 듯 피부를 오랜 시간 매끄럽게 유지해준다.

푸드 &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킨푸드는 민감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로열허니 착한 라인’에 신제품 ‘로열허니 착한 선 젤 SPF30 PA++’을 추가했다. ‘로열허니 착한 라인’은 풍부한 보습력과 위생적이고 편리한 용기, 합리적인 가격대로 사랑받는 스킨푸드의 베스트셀러 품목군이다. 새로 나온 스킨푸드 ‘로열허니 착한 선 젤 SPF30 PA++’은 로얄젤리추출물과 꿀추출물이 배합돼있다. 또 10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았고 피부자극 테스트를 거쳐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외출 15~20분 전에 눈 주변을 제외하고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부위에 적당량을 바르면 되며 장시간 외출이나 야외 활동 시에는 자주 덧발라 주는 게 좋다.

에스디생명공학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SNP화장품은 샤베트 제형의 ‘과일 소르베 아이스 크림’ 2종을 내놨다. 이 제품은 아쿠아 스피어 기술이 적용된 샤베트 제형 텍스처가 특징으로, 벨벳처럼 부드럽고 샤베트처럼 사각사각한 독특한 질감을 지니고 있다. 제품을 바르면 피부 열감을 내려주는 쿨링효과를 즉각 느낄 수 있으며 마치현추출물, 병풀추출물과 같은 식물 유래 진정 성분이 들어있어 민감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과일 소르베 자몽 아이스 크림’은 비타민C가 풍부한 자몽추출물이 함유돼 칙칙해진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주며, ‘과일 소르베 망고 아이스 크림’은 풍부한 보습력을 지닌 망고추출물과 망고씨드버터가 첨가돼 피부 속 수분을 촘촘히 채워준다.

세계적인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는 본격적으로 노출이 시작되는 시즌을 맞아 여성 면도기 ‘비너스 스월’을 새로 출시했다. 상하좌우로 유연하고 부드럽게 움직이는 플렉시볼 기술의 헤드가 장착된 이 제품은 빈틈없이 모(毛)를 제거함으로써 자신 있는 바디 피부를 완성해준다. 또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5중날이 큰 자극 없이 짧은 잔털까지 정리해주며 제품 헤드에 장착된 모이스처 글라이드 세럼은 면도날로부터 피부를 보호함과 동시에 미끄러지듯 부드러운 사용감을 선사한다. 소프트 그립핸들을 적용해 물기가 있는 손으로도, 샤워 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그래도 부족하다면 부위별로

▲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비오템 수퍼 버스트 텐스-인-세럼, 스킨푸드 시어버터 립 케어 바-인텐스 5종, 웰코스 비쥬드로잉 퍼퓸 핸드크림 5종.
▲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비오템 수퍼 버스트 텐스-인-세럼, 스킨푸드 시어버터 립 케어 바-인텐스 5종, 웰코스 비쥬드로잉 퍼퓸 핸드크림 5종.

비오템은 여성들의 탄탄하고 아름다운 가슴 피부 관리를 위한 전용 제품 ‘수퍼 버스트 텐스-인-세럼’을 선보였다. 눈가 피부에 아이 크림을 바르듯 가슴 피부 또한 가슴 전용 아이템으로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는데 착안한 이번 신제품은 바르는 즉시 탄력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쿠아 마린 향의 쫀쫀한 젤 텍스처가 피부에 산뜻하고 편안하게 흡수되며 하루 한번 가슴을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하듯 발라준 후 목에서부터 어깨라인을 따라 한 번 더 발라주면 흐트러진 가슴 피부와 바디 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가꿀 수 있다. 눈 주위 및 입술을 피하여 사용하고 수유 중에는 사용을 금한다.

스킨푸드는 3가지 버터 블렌딩으로 건조하고 거칠어진 입술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시어버터 립 케어 바-인텐스’ 5종을 발매했다. 5종 제품은 시어버터와 망고씨드 버터, 야자씨드 버터가 배합돼 입술에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해주며 버터가 체온에 사르르 녹는 듯한 사용감으로 입술에 편안한 수분감을 부여한다. 각 제품은 매우 건조한 입술을 위한 도톰한 사용감의 리치 타입과 부드럽게 입술에 수분을 충전해주는 모이스처 타입으로 분류된다. 리치 타입의 ‘1호 리치버터’는 극건조 입술의 각질을 케어해주는 무색의 고보습 제품이다. 모이스처 타입으로는 라이트한 수분감의 ‘2호 밀크버터’, 멘톨의 상쾌함이 느껴지는 ‘3호 민티버터’ 그리고 입술에 생기를 더해주는 핑크 컬러의 ‘4호 베리버터’와 애프리콧 컬러의 ‘5호 애프리콧버터’가 있다.

웰코스는 향기로운 퍼퓸 향이 돋보이는 ‘비쥬드로잉 퍼퓸 핸드크림’ 5종을 내놨다. 5종 제품에는 손상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쉐어버터와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는 아몬드오일이 들어있다. 각자의 향 취향에 따라 △향긋한 꽃향기가 가미된 은은한 머스크향의 ‘엘레강스’ △상큼한 레몬향과 백합향을 겸비해 화려함과 당당한 이미지의 ‘글래머러스’ △깔끔한 베르가못향과 로즈프리지아향이 은은하게 퍼져 순수한 느낌을 주는 ‘퓨리티’ △산뜻한 꽃향기의 달콤한 플로럴향이 사랑스러운 ‘러브썸’ △상콤달콤 후르츠 머스크향이 매력적인 ‘챠밍’ 가운데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