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부터 8일까지 심성동 코엑스 일대를 뜨겁게 달굴 문화 축제로 ‘주목’

 
 
오는 5월 8일 2016 미스코리아 미스서울 선발대회가 코엑스에서 개최된 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함께 진행되는 강남 최대 문화 축제인 ‘C-페스티벌 2016’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5월 황금연휴 시작과 함께 가족과 연인,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문화축제가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 것.

특히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5일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와 무역센터 전역에서 진행되는 ‘C-페스티벌 2016’은 인기 스타들이 참가하는 공연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중국의 노동절 연휴, 일본의 골든위크 기간과도 겹쳐 많은 해외 관관객들이 찾을 것으로 보여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C-페스티벌 2016’은 ‘도심 속 최고의 축제-코드대로 즐겨라’라는 슬로건 아래 전시․컨벤션코드, 나들이코드, 일상탈출코드, 설렘코드, 힐링코드 등 5가지 테마로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즐길 수 있는 200여회의 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절반이상 축제기간이 짧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코엑스 측은 15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참관객 150만 명, 외국인 10만 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4일 공식 개막식 당일에는 한문화진흥협회와 40개국 주한대사 및 외교관들이 각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참여하는‘서울세계의상페스티벌’이 펼쳐지며 축제의 포문을 열고 5일 어린이날에는 30여 팀 1,500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그중에서도 5일 행사는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 한다는 ‘화양연화(花樣年華)’를 주제로 대형 캐릭터 벌룬 퍼레이드와 다양한 거리 공연이 경기고에서부터 삼성역 사거리에 이르는 영동대로 일대에서 진행되며 2016 미스코리아 미스서울 후보들과 인기 아이돌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대규모 맥포머스 체험관을 비롯해‘하늘 어드벤처’, ‘환경부 친환경 놀이동산’ 등 어린이들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가 코엑스 야외와 로비 등에서 진행된다.

8일 일요일에는 오후 5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16 미스코리아 미스서울선발대회’가 개최되고, 야외에서는 코엑스 한류 대표 가수 싸이(PSY)를 비롯해 위너, 아이콘, I.O.I(프로듀스101)와 크나큰, 스누퍼까지 다양한 가수들이 ‘K-POP 콘서트’에 참가해 코엑스 일대 영동대로를 거대한 콘서트 장으로 변신시킬 예정이다.

한편 5일 국내 최대 규모의 퍼레이드 진행을 위해 영동대로 경기고에서 코엑스 교차로 구간은 9시부터 15시까지 일부차선 통제되며, 봉은사역 교차로에서부터 삼성역 방향은 9시부터 18시까지 전면 통제될 계획이다.

또 8일 K-POP 콘서트를 위해 7일 자정에서부터 9일 4시까지 영동대로 봉은사역 교차로에서부터 삼성역 방향이 전면 통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