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품질이 좋은 화장품이라도 판매할 경로가 없다면 무용지물이다. 다른 소비재 산업과 마찬가지로 화장품 업계 또한 보다 많은, 보다 다양한 고객을 접하기 위한 유통망 확보가 한결같은 지상과제다.

▲ 라비오뜨가 새로 선보인 홍대점과 신제주점
▲ 라비오뜨가 새로 선보인 홍대점과 신제주점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는 신흥 관광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젊음의 거리 홍대점과 신제주점을 동시 오픈했다. 각각 약 40㎡와 52.2㎡ 규모인 홍대점과 신제주점은 유럽 자연의학을 모티브로 한 라비오뜨 특유의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소품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특히 제품 라인별 프리미엄 VMD 연출물을 통해 차별화된 피부상담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뷰티플레이스를 마련, 기존 매장들과 차별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매장에서는 프랑스 고급 와인 성분을 담은 화제의 신제품 ‘샤또 와인립스틱’을 비롯해 품절 대란을 일으킨 와인틴트. 베스트셀러인 식물성 뮤신을 담은 로터스 토탈 리커버리 라인 등 스킨케어부터 기능성 메이크업 아이템까지 약 450여 제품을 판매한다.

라비오뜨 관계자는 “온라인상의 입소문을 기반으로 다양한 연령의 마니아층을 형성하는 등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젊음의 거리 홍대와 문화관광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신제주에 매장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품 개발과 연구 그리고 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핵심 브랜드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 NC백화점 강서점에 문을 연 클레어스코리아 매장
▲ NC백화점 강서점에 문을 연 클레어스코리아 매장

온라인몰과 자체 매장에 이어 헬스앤뷰티숍, 면세점 등으로 판매 네트워크를 넓혀온 클레어스코리아는 최근 NC백화점 강서점 입점을 통해 또 하나의 신규 유통망을 확보했다. 클레어스코리아는 최초의 백화점 매장인 이곳에 간판 브랜드인 게리쏭과 클라우드9는 물론 메이크업 브랜드 들라크루아 등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존을 마련했다. 또 백화점 유통 진출을 기념해 보습케어 라인인 게리쏭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게리쏭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클레어스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3월 첫 아울렛 진출에 이어 NC백화점 입점까지 성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각화한 유통망 개발은 물론 클레어스코리아만의 차별화된 제품력과 서비스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새롭게 리뉴얼된 핑크몰(ABO스킨·닥터미네랄)
▲ 새롭게 리뉴얼된 핑크몰(ABO스킨·닥터미네랄)

혈액형 화장품이란 색다른 컨셉의 ‘ABO스킨’과 유기미네랄 화장품으로 잘 알려진 ‘닥터미네랄’ 등을 전개하는 에이비오스킨은 자체 쇼핑몰인 핑크몰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번 개편은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제품을 찾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혈액형 타입, 유기미네랄 전문 브랜드로서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제안하고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쇼핑몰을 새롭게 꾸몄다는 설명. 

개편을 통해 핑크몰은 혈액형 타입 및 유기 미네랄 화장품 쇼핑몰로서 전문적 이미지가 한층 강화됐다. 새로운 디자인과 콘텐츠, UI로 거듭난 핑크몰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고객 요구에 맞는 서비스와 제품을 최적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 잇따라 열리고 새로 회원에 가입하면 할인쿠폰과 함께 첫 구매 시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