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캐릭터 화장품 시즌 제품 출시로 여심 공략 ‘눈길’

지난해 하반기부터 화장품 브랜드숍을 중심으로 치열한 각축전을 벌여 온 캐릭터 패키지 디자인 화장품이 여름 시즌을 앞두고 두 번째 전쟁을 예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캐릭터 디자인과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으로 화제가 되었던 브랜드들이 시즌 2 제품을 출시하거나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먼저 화장품 브랜드숍 1위 기업인 더페이스샵은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더페이스샵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시즌2’를 출시했다.

지난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여름 시즌 피부관리에 꼭 필요한 아이템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깜찍 발랄한 모습이 담겨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신제품에는 카카오프렌즈의 신규 캐릭터인 라이언이 반영된 제품들이 다수 포함돼 눈길을 끈다.

시즌2 콜라보레이션에는 올 여름 매력적인 바디피부 연출과 불쾌한 냄새를 잡아주는 에티켓 품목인 ‘메이크미’와 ‘에티켓프레쉬’ 제품이 추가됐다. 또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메이크업 제품인 틴트와 네일, 쿠션류, 자외선 차단은 물론 쿨링 효과까지 갖춘 아이스선, 피지분비량 조절을 도와주는 스킨케어 아이템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인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인기로 흑자전환에 성공한 미샤 역시 여름 시즌을 겨냥한 베스트셀러 제품에 라인프렌즈 디자인을 더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미샤의 '올 어라운드 세이프 선블록'은 지난 2013년 출시된 미샤의 스테디셀러다. 이번에 라인프렌즈 에디션으로 선보인 제품은 기존 제품을 리뉴얼한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에센스 선’, ‘워터프루프 선’, ‘아쿠아 선 젤’ 3품목과 신제품 ‘세범 제로 선’, ‘마일드 선’ 등 총 5품목이다. 품목별로 듬직한 곰 브라운, 귀여운 오리 샐리, 명랑한 토끼 코니 등 라인프렌즈 캐릭터들이 디자인됐다.

 
 
에뛰드하우스도 베스트 아이템 ‘청순거짓 브라우 젤 틴트’에 인기캐릭터 앵그리버드를 더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청순거짓 브라우 젤 틴트’는 작년 12월에 출시한 틴트형 아이브라우 제품으로 강력한 발색과 오랜 지속력을 동시에 갖춘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에뛰드하우스는 앵그리버드 캐릭터가 가진 특유의 짙은 눈썹에 착안하여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품의 특징을 재미있게 전달했다.

콜라보레이션 패키지에는 검고 굵은 눈썹의 ‘레드’를 1호 제품에, 밝은 갈색 눈썹의 ‘척’을 2호에, 그리고 또렷한 눈썹의 ‘밤’을 3호에 새겨 각각의 색상에 맞는 캐릭터로 제품의 특성을 강조했다.

또한 에뛰드하우스는 누구나 쉽게 브라우메이크업과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앵그리버드 브라우 퀵 세트’와 ‘앵그리버드 아이메이크업 세트’ 등도 함께 출시했다.

 
 
스킨푸드는 2012년과 2013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던 ‘행복 작가’ 에바 알머슨과 함께 한 3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에바 알머슨 포 스킨푸드 리미티드 에디션(eva armisen for SKINFOOD limited edition)’을 선보였다.

에바 알머슨(Eva Armisen)은 유럽, 미국, 홍콩 등 전 세계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스페인 출신의 화가로 평범한 일상 속에서 전하는 따뜻한 감성과 솔직한 메시지의 작품들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션 제품은 에바 알머슨 특유의 사랑스러움을 그대로 담은 4가지 디자인의 ‘0.9 수분 크림’과 2가지 디자인의 ‘포어 핏 퓨어 스킨 쿠션 SPF50+ PA+++’으로 구성됐으며 촉촉한 수분감과 함께 행복한 하루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Joyful and Waterful days’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멀티 브랜드숍인 아리따움도 콜라보레션 제품으로 여름 시즌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아리따움이 최근 선보인 제품은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아기자기한 프랑스 캐릭터 ‘바바파파(BARBAPAPA)’와 콜라보레션한 제품이다.

파리의 카페에서 만난 프랑스 건축가와 미국 과학자 부부의 동화책으로 탄생했던 바바파파는 핑크색 아빠와 검정색 엄마, 그리고 아기들의 다양한 캐릭터가 가족과 환경의 소중함을 전하는 캐릭터로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선케어 라인 4종, 오드퍼퓸 4종, 모디글램네일 8종 및 모디 네일스티커 2종으로 구성됐다.

이처럼 브랜드숍의 여름 시즌 겨냥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확대되는 이유는 차별화되지만 대중과 친숙한 캐릭터 디자인 제품이 인기를 모은 것과 함께 여름 시즌 제품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포석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유통가 한 관계자는 “최근 캐릭터 디자인 화장품들이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립이나 팩트, 선 제품 등 휴대해 사용하는 제품들의 경우는 전통적으로 여름 바캉스 시즌, 주력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4월 들어 화장품 브랜드숍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들이 캐릭터 디자인을 더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터치인솔은 이진주 작가의 ‘달려라 하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첫 선을 보인 4종 제품에 이어 고은애 캐릭터를 디자인에 더한 ‘고은애 루쥬 퐁듀’를 추가로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루쥬퐁듀’와 ‘고은애’ 캐릭터가 만난 이번 제품은 입술 온도 28도가 유지될 때마다 부드럽게 멜팅되는 형상기억 립스틱으로 선명한 발색과 뭉치지 않는 질감은 기본, 생기 있게 반짝이는 유리알광택을 오랜시간 유지시켜 주는 아이템이다.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의 온라인 브랜드 스위스퓨어도 최근 어린왕자 에디션의 추가 제품으로 스팟 프라이머 1품목과 크림 팩트 2품목을 선보였다. 스위스퓨어 웻 파우더 시리즈는 피부 결점은 잘 가려주면서도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점이 장점이다.

한류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로 유명한 엘앤피코스메틱의 또 다른 브랜드 티피오(T.P.O)는 최근 네이버 라인프렌즈와 함께 콜라보레이션한 ‘티피오 라인프렌즈 마스크’를 선보였다.

대나무 원사를 이용해 새롭게 개발한 피티셀(PT CELL) 시트를 적용해 밀착력과 수분 저장 능력이 우수한 이 제품은 총 4종 구성으로 귀여운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효과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직관적인 네이밍이 특징이다.

니베아는 최근 YG엔터테인먼트의 셀럽 캐릭터인 KRUNK(크렁크)와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니베아 립케어 전속모델인 아이콘(iKON) 송윤형과 KRUNK의 7종 스티커가 동봉된 후르티샤인 체리와 딸기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