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 중동 5개국 세포라 입점…중동 시장 공략 본격화

 
 
최근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은 닥터자르트가 미국 세포라 입성에 이어 중동 시장 공략을 본격화해 주목된다.

닥터자르트가 최근 루이비통 모엣 헤네시 그룹(LVMH)이 운영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편집샵 ‘세포라(SEPHORA)’ 중동 5개국, 16개 매장에 입점을 완료한 것. 입점 국가는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오만, 쿠웨이트, 두바이 등 총 5개국이다.

중동 세포라에 입점된 닥터자르트의 제품은 건조한 중동 기후에 피부 관리 필수품으로 꼽히는 시트 마스크 8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국내 및 해외에서 높은 판매고를 기록 중인 ‘세라마이딘 마스크’를 포함해 브라이트닝, 클리어링 등 피부 타입 및 기능에 따른 마스크 제품으로 선보인다.

마스크 시트 품목 론칭 이후에는 스킨케어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는 중동 현지 뷰티 트렌드에 맞춰 2017년 스킨케어 라인을 입점할 계획이며 향후 현지 시장의 수요에 따라 순차적으로 품목을 늘려갈 예정이다.

닥터자르트의 이번 중동 시장 공략은 최근 중동의 소비가 늘어나고 한류 드라마 등의 방영으로 한류 열풍이 불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중동은 풍족한 자본 및 높은 소비 수준으로 시장성이 개선되고 있으며 중동 두바이몰 세포라 스토어의 매출이 세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 국내외 많은 뷰티 브랜드들이 차세대 뷰티 시장으로 꼽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닥터자르트는 수년간에 걸친 시장 조사와 까다로운 테스트를 거쳐 입점 시키며 중동 내 K-뷰티의 흥행을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넥스트 차이나로 불리는 중동 시장은 아직 한국 화장품 열풍이 거세지 않은 곳으로 중동과 같은 미개척 시장 진출을 통해 K-뷰티 트렌드를 전파하는 것이 글로벌 브랜드로 나아가는 데 있어 꼭 필요한 도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중동 5개국 세포라 입점을 기점으로 중동인들에게 닥터자르트가 사랑 받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중동을 비롯한 유럽 등 해외 진출 국가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