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에스테틱 최정숙 원장
▲ 휴에스테틱 최정숙 원장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전국적으로 봄꽃축제가 이어지고 있다.

봄은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감춰두었던 몸매가 드러나기 시작하는 계절이기도 하다.

특히 하체비만으로 고민인 경우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로 연결되는 하체라인에 신경이 곤두서게 된다.

하지만 하체비만에서 벗어나기 위해 단기간 다이어트나 부종관리, 식이요법,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봐도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하체비만의 원인은 높은 염분섭취, 다리를 꼬고 앉는 등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골반의 틀어짐, 호르몬 불균형, 혈액순환저하 등이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하체다이어트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살펴보기로 하자.

1. 림프마사지

하체비만인 경우 셀룰라이트가 뭉쳐있어 살이 울퉁불퉁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허벅지의 경우 인체의 가장 큰 근육인 대퇴직근이 있어 수분과 노폐물과 셀룰라이트가 심하게 쌓이는 부위다.

셀룰라이트가 집중된 곳은 노폐물이 계속 쌓이게 되는데 림프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방법으로 인체의 하수구를 열어주는 역할을 한다. 또 체내의 독소배출을 도와주고 강한 배수작용을 촉진시키며 피로물질인 젖산의 정체를 완화해준다.

2. 틀어진 골반 바로 잡아주기(골반교정하기)

하체비만은 체형의 틀어짐에서 시작되고 체형의 틀어짐은 골반의 불균형으로 연결되면서 하체비만의 가장 큰 원인이 되기도 한다. 평소 다리를 꼬고 앉거나 의자에 구부정하게 걸터앉고 한쪽 다리에만 힘을 주고 서 있는 모습 등은 모두 잘못된 자세다.

골반이 틀어진 경우 하체부종이 쉽게 발생해 하체비만으로 이어지게 되며 틀어진 골반주변의 근육은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형성해 매끈한 하체라인을 방해하게 된다.

골반을 중심으로 하는 근육과 연결된 뼈와 인대를 원래의 위치로 되돌려주는 교정법을 통해 골반의 위치를 바로 잡아 부종을 완화, 피부조직 내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하체비만을 방지해 줄 수 있다.

3.식단조절과 스트레칭

고염분 섭취 시 수분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근육 사이에 노폐물이 정체되고 셀룰라이트 형성의 원인이 되므로 음식을 싱겁게 먹도록 한다.

권장량 이상의 소금을 섭취했을 경우는 바나나와 토마토, 우유와 같은 칼륨이 든 음식을 섭취해 배출할 것을 궝장한다. 매일 잠자기 전 10분 정도의 스트레칭을 통해 신진대사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것도 하체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글_최정숙
메디스파 스토리W 전문점,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에 위치한 동탄 피부관리실 '휴에스테틱'을 운영하며 외면과 내면의 미(美)가 조화될 수 있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있다. 문제성피부, 얼굴축소. 골반교정. 체형교정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