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미용업계는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업무 구성과 오픈 소식등 다양한 활동으로 채워졌다.

#헤어 살롱 ‘마끼에’ 오픈 소식

 
 
㈜커커(대표 이철, 이하 커커)의 헤어 살롱 브랜드 ‘마끼에(maquillee)’가 다가오는 6월 신세계 백화점 김해점에 입점한다.

대형 프랜차이즈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는 ‘마끼에’는 차별화 된 나만을 위한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프라이빗한 스페이스와 퍼스널 서비스가 갖춰져 있다. ‘마끼에 김해신세계백화점점’은 신세계 백화점 내에 최초로 입점하는 마끼에 매장으로 디자이너와고객의 1:1 상담을 통해 고객의 스타일을 분석하여 스타일을 제안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마끼에 본사 관계자는 “마끼에 김해신세계백화점점은 대리석과 유러피안 프리미엄 가구를 사용하여 인테리어까지 프리미엄 컨셉으로 준비 중이다”며 “프리미엄 전문 헤어 뷰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네이버 본사와 함께 한 박준뷰티랩

 
 
미용프렌차이즈 브랜드 박준뷰티랩이 네이버 본사에서 원장회의를 가졌다. 네이버 본사 주최로 진행된 이번 원장회의는 네이버 모바일 사이트가 변화되는 것을 먼저 듣고 준비할 수 있도록 설명회 시간이 준비된 것이다.

온라인 검색, 온라인 시장, 온라인 마케팅 등 나날이 영역이 확장되어 가고 있는 온라인 문화가 헤어업계도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헤어샵 블로그 마케팅, 온라인 예약 등은 이미 진행되고 있는 시스템이지만 이제 대기업들이 본격적으로 헤어샵 이미지와 컨텐츠 관리를 시작하고 있는 것.

이에 박준뷰티랩 본사는 지점을 운영하는 원장들이 보다 쉽고 빨리 이해하고 적용시킬 수 있도록 네이버 담당자의 설명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원장들의 관심은 예상보다 높았고, 모바일 검색 변화에 대한 질문도 끝없이 이어졌다.

#장루이다비드, 컬렉션 교육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지난 2015년 7월 오픈 한 장루이다비드 헤어살롱 원주AK프라자점은 오픈 직후부터 장루이다비드 본사에서 제안하는 월별 프로모션과 제휴활동, 신규 고객 창출 방법 등 다양한 영업마케팅 툴에 따라 차근차근 운영하였다.

특히 장루이다비드 교육과정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더 완벽한 테크닉으로 고객 만족을 제공했다. 이번에 진행된 컬렉션 교육 또한 장루이다비드 원주AK프라자점 전 스탭, 디자이너가 컬렉션교육을 요청하여 본사 교육팀이 직접 지점방문을 결정하게 되었다. 원주 AK플라자점 김태경 원장은 “장루이다비드 본사에서 진행하는 컬렉션교육과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영업/마케팅 방향들에 많은 관심과 기대가 있다” 며, “특히 이번 장루이다비드 봄여름 컬렉션은 현대 여성들의 니즈를 가장 잘 반영한 트렌드로, 장루이다비드 고유의 커트스타일을 주력으로 여성고객의 자연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