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마시는 것은 일상에 멋과 여유를 더해 가치 있는 쉼을 선사해주는 하나의 리추얼이다.

비옥한 토양, 최적의 온도, 온화한 빛 등 천혜의 자연 조건과 사람의 정성으로 고귀하게 얻어지는 찻잎은 항산화 효과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을 가득 함유해 예로부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명약’이 되기도 하고 아름다움의 비결이 되기도 했다.

이에 뷰티 업계는 자연이 만든 약인 차 성분을 담아 아름다움을 위한 ‘명약’, 티 뷰티 아이템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 두피 건강 특효약, 로즈마리

 
 

상쾌하면서도 은은한 향기가 특징인 로즈마리 차는 체지방을 줄여주는 데 도움을 주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그중에서도 로즈마리는 살균과 소독효과가 뛰어나 로즈마리를 우려 낸 물로 머리를 감으면 탈모 예방과 두피 및 모발 건강에 특히 도움이 된다.

최근 리뉴얼 출시된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는 국내 최대 모바일 화장품 앱 서비스인 '화해'가 주최한 '2015 화해 뷰티 어워드' 샴푸 부문에서 1위를 할 정도로 제품력을 인정받은 제품. 로즈마리 성분이 모근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저자극 각질 용해제인 LHA 성분이 두피 모공을 막는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 남미 미녀의 피부 비결, 마테차

 
 

노폐물이나 붓기를 빼주는 기능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마테잎은 남미 사람들이 기름진 음식을 먹고도 날씬하고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마테잎은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항산화 물질과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사포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건강하고 젊은 피부로 가꿔준다.

이러한 마테잎 효과를 담은 '헉슬리 에센스 그랩 워터'는 가벼운 제형의 수분 에센스로 빠르게 흡수되면서 속은 촉촉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선인장 시드 오일이 더해져 즉각적인 수분은 물론 피부 속 수분까지 꽉 붙잡아준다.
 

# 불로장생의 묘약, 곰부차

 
 

진시황이 영생을 위해 즐겨 마셨다던 곰부차는 몸 속 독소를 배출시켜 몸을 깨끗이 정화시켜 주고 노화 방지 효과뿐 아니라 몸과 피부에 활력을 공급해 불멸의 치료제, 불로장생의 묘약으로 불린다.

곰부차의 영감을 담은 '프레쉬 블랙티 퍼밍 오버나이트 마스크'는 블랙티 발효물(효모발효여과물)과 블랙티 추출물, 블랙베리 잎 추출물 등 프레쉬의 독자적인 블랙티 콤플렉스를 통해 피부에 영양과 퍼밍 효과를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