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의 기온이 섭씨 30도를 오르내리고 있다. 아직 6월도 되지 않았건만 어느새 여름이 성큼 다가온 것이다.

여름철 최대 피부 고민으로 많은 이들이 모공을 꼽는다. 날씨가 더워지면 부쩍 모공이 늘어지고 커지기 때문이다. 이유는 뭘까? 기온이 올라가면 우리 신체는 적당한 체온 유지를 위해 더 많은 피지를 분비시킨다.

바로 이 피지가 모공을 키우고 피부를 번들거리게 만드는 것이다. 5월 3째주 화장품 시장에는 다가오는 여름에 대비해 이같은 과다 피지를 적절히 조절하고 모공을 깔끔하게 관리해주는 기능의 제품 출시 소식이 이어졌다.

# 여름에도 보송하게~ 피지를 막아라

마몽드가 선보인 ‘포어 클린 인텐시브 필링’은 경북 고령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어성초잎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나무껍질에서 유래한 천연 성분이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부드럽게 연화시켜 제거해주는 젤 타입 필링 제품이다.

피부 깊숙한 곳의 피지와 노폐물까지 없애 모공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천연 보습성분이 함유돼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산뜻한 제형과 수분감이 풍부한 필링 제품으로서 워시오프 후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의 자연주의 브랜드 스위스퓨어는 규조토 성분이 유분기를 말끔하게 흡수해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 ‘오일-어웨이 포어 세럼’을 출시했다. 규조토는 해양식물이 바다나 호수 밑에 쌓여 이뤄진 흙으로 다공질이란 특성이 있어 흡수성이 강하다. 이를 이용해 스위스퓨어는 유분은 흡착하고 수분을 방출하는 ‘워터 릴리스 파우더 포뮬러’를 개발, 이번 신제품에 적용했다.

피부 수분을 보충하고 청량감을 주는 위치하젤수와 스위스 알파인 허브 추출물, 활력을 부여하는 라임 추출물 등도 함께 들어있다. 유·수분 균형이 맞지 않아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메마른 피부를 가진 이나 유분 때문에 화장이 쉽게 무너지는 여성에게 안성맞춤이다.

바이오 더마슈티컬 코스메틱 브랜드 네오젠은 이하늬 탄산모공팩으로 잘 알려진 ‘더마로지 캐네디언 클레이 포어 클렌져’에 모공 브러시를 추가한 한정판 기획세트를 내놨다. 모공 관리가 중요한 계절임을 감안, 기존 클렌저에 모공 세정력을 높일 수 있는 모공 브러시를 함께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클렌저에는 미네랄이 풍부한 캐네디언 해양 빙하토와 산소 공급을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탄산 캡슐이 들어있어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없애준다. 클레이 제형이므로 팩을 하듯 피부에 얇게 펴 발라주면 탄산 캡슐이 톡톡 터지면서 모공 속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베리떼가 발매한 ‘포어클리닉 파우더 미스트’는 수분을 채워주는 워터 에센스층과 피지를 흡착하는 파우더층으로 이뤄진 제품이다. 사용 전 가볍게 흔들어 뿌리면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주고 메이크업을 오래 지속할 수 있다. 

워터 에센스층에는 히알루론산과 피부보습인자(NMF)의 황금 밸런스를 재현한 30종의 보습인자가 함유돼있고 레몬밤과 페퍼민트 성분이 모공 수렴 및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파우더층은 다공성 피지 흡착 파우더로 이뤄져 화장을 무너트리지 않으면서 피지를 흡착, 피부를 보송하게 만들어준다.

# ‘모공’을 생각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이에스티나의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브랜드 제이에스티나레드는 여름철 피부 번들거림을 완화하고 울퉁불퉁한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리해주는 모공 프라이머 ‘수퍼 데피니션 크레용 이레이져’를 발매했다.

사용과 휴대가 편리한 오토 크레용 타입의 이 제품은 베이스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면 피부 요철과 모공, 잔주름 등을 가릴 수 있으며 다음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의 흡수력과 밀착력을 높여준다. 또 식물성 오일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유·수분 균형을 유지해주고 피지 흡착 효과가 뛰어나 시간이 지나도 메이크업이 밀리지 않도록 해준다.

삼양그룹의 토털 뷰티·헬스케어 브랜드 어바웃미는 보습력과 밀착력을 높여 피부 본연의 생기 넘치는 톤을 살려주는 ‘스킨내추럴 비비크림 2종’을 발매했다. 2종 제품 모두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까지 3중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어바웃미 스킨내추럴 세럼 인 비비’는 스킨케어 성분인 모이스처 세럼 성분이 함유돼 촉촉하고 은은한 피부 광채를 선사한다. 스위스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알파인 로즈 식물 성분이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주고 릴랙싱 효과를 부여해 피부 스트레스 감소에도 효과적이다. 함께 나온 ‘어바웃미 스킨내추럴 피트 인 비비’는 진주와 다이아몬드 피그먼트가 피부 속 피지를 케어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매끈한 피부 결을 연출해준다. 피부 굴곡을 따라 들뜸이 없는 뛰어난 밀착력이 특징이며 피지 컨트롤에 효과적인 유럽라임트리추출물이 번들거림 없이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임블리의 화장품 브랜드 블리블리는 서양인에 비해 다소 둥글고 밋밋한 굴곡을 가진 한국인과 아시아인들의 얼굴형에 적합한 ‘3D 하이라이터’를 내놨다. 이 제품을 T존과 눈 밑 등에 사용하면 낮은 콧대는 한층 오똑하게 평평한 이마는 볼록하게 보이는 효과를 낸다. 또 물광효과가 우수해 피부 윤곽을 따라 화사한 광택감과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형성해 최신 유행하는 스트로빙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해바라기오일의 한 종류인 보습 특허성분인 Soline이 들어있어 촉촉한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고 자수정, 진주, 루비, 토르말린 등의 주얼리 콤플렉스가 보다 눈부신 광채를 부여한다.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MAC) 또한 밝고 화사한 피부 연출에 도움을 주는 ‘프렙+프라임 하이라이터’ 5가지 컬러를 새롭게 선보였다. 스킨톤의 라이트부터 딥 다크까지 5가지의 쉐이드가 추가로 나와 각각의 피부톤에 딱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톤업 스킨 표현은 물론 하이라이트와 컨투어링 메이크업까지 전천후로 활용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또 붓 펜 타입의 제품이라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쿠션같이 폭신한 촉감의 가볍고 실키한 포뮬라로 원하는 부위에 쓸어주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광택감이 살아난다. 더불어 빛 반사 입자가 함유돼 바르는 즉시 시각적으로 다크서클을 자연스럽게 감추고 눈가를 밝고 고르게 보정해준다.

# ‘상큼하게 VS 구리빛으로’ 여름 메이크업 룩 대결

푸드&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킨푸드는 생생한 과일 컬러의 여름 메이크업 라인 ‘쏘 프루티 페이스’를 출시했다. 오토 립 펜슬, 네일 컬러, 네일 스티커 등의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과즙을 그대로 담은 듯한 프루티 컬러가 여름과 잘 어울린다는 평가다.

먼저 신제품으로 출시된 스킨푸드 ‘비타 컬러 딜리셔스 스트로(벨벳)’는 가볍고 부드럽게 발리는 오토 립 펜슬로서 여름 바캉스 시즌에 어울리는 립 메이크업 연출에 유용한 세미 매트 제형을 띠고 있다. 색상은 1호 새콤석류한입, 2호 생생사과아삭, 3호 톡톡자몽후루룩, 4호 상큼복숭아와사삭, 5호 신선토마토한즙, 6호 시큼자두한방울, 7호 시원용과아그작, 8호 달큰딸기츄릅 등 총 8가지다.

덧바를수록 진하게 연출돼 그라데이션이 가능한 틴트 네일 제품인 ‘과일청 네일’은 깨끗한 옐로우 컬러에 유자향이 나는 1호 유자청, 오렌지의 컬러와 향을 담은 2호 귤청, 투명한 핑크 컬러에 딸기향이 나는 3호 딸기청, 레드 컬러에 피치향이 나는 4호 복숭아청, 투명한 보라색 컬러에 포도향이 나는 5호 포도청으로 이뤄졌다.

‘네일비타 알파’는 해변에서 즐기는 달콤 시원한 칵테일과 에메랄드빛 바다를 닮은 신규 컬러 6가지가 추가됐다. 오렌지 레드 컬러의 ARE09 다낭피치크러쉬, 밝은 그린 컬러의 AGR05 모히또가서몰디브, 블루 민트 컬러의 ABL14 발리사파이어블루, 깊은 청록색의 ABL15 푸켓블루에이드, 그린 민트 컬러의 ABL16 세부마티니, 형광 그린 컬러의 ABL17 칸쿤미도리샤워가 있다. 물 없이도 간편하게 붙일 수 있는 ‘이지 드라이 데칼 네일 스티커’는 4호 과일속살이 추가됐다.

미샤는 유튜브 구독자가 100만 명에 이르는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 ‘회사원 A’와 함께 여름을 위한 메이크업 룩으로 ‘회사원 A 스페셜 에디션’을 론칭했다. 이번 에디션은 ‘핑크 서핑’과 ‘에메랄드 비치’ 두 가지 컨셉의 메이크업 제품 6종 12품목으로 구성됐다.

핑크로 물든 아름다운 석양을 모티브로 한 ‘핑크 서핑’은 아이 컬러 스튜디오 미니 핑크 서핑, 워터프루프 드로잉 아이 펜슬 모닝 스위밍, 매트 페인팅 루즈 핑크 파타야 등 6품목이 준비됐다. 핑크톤 메이크업을 어려워하는 초심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색상으로 구성됐다. ‘에메랄드 비치’는 에메랄드빛으로 빛나는 바다가 모티브다. 아이 컬러 스튜디오 미니 에메랄드 비치, M 글로시 립루즈 트로피컬 키스, 루시드 네일 폴리쉬 에메랄드 솔트 등 여름에 도전하기 좋은 시원한 색상의 제품들로 이뤄졌다.

미샤 홈페이지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두 가지 룩의 회사원 A 메이크업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미샤는 회사원 A가 솔직하고 재미있는 뷰티 콘텐츠로 대중들과 소통해 왔으며 누구보다 소비자의 요구를 잘 알고 있다고 판단해 협업하게 됐다고 밝혔다.

프랙티컬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는 강렬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여름 한정 신제품 ‘워터킬 컬렉션 5종’을 내놨다. 강력한 워터 프루프 기능과 깊이 있는 컬러감을 지녀 트렌디한 여름 룩을 연출해주는 이번 컬렉션은 킬 커버 파운웨어 워터킬 쿠션, 워터킬 틴티드 립, 워터킬 펜라이너, 워터킬 프로 아이 팔레트, 네일 스타일러 등 5종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패키지 또한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물결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커버 파운웨어 워터킬 쿠션’은 뜨거운 태양과 높은 습도에도 끄떡없는 여름 쿠션으로, 뭉침 없이 가벼운 밀착력과 완성도 높은 커버력을 자랑한다. 포인트 컬러 하나로 시선을 사로잡고 싶다면 ‘워터킬 틴티드 립’이, 하루 종일 선명한 눈매를 유지하길 원한다면 ‘워터킬 펜라이너’가 제격이다. ‘워터킬 프로 아이 팔레트’는 화려한 글리터와 선명한 발색으로 입체감 있는 글램 파티 룩부터 깔끔한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프란시스코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는 자연스러운 태닝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훌라 컨투어링 컬렉션’을 내놨다. 컬렉션은 베네피트의 브론징 파우더 ‘훌라’와 전용 브러시 ‘훌라 브러쉬’, 크림 브론저 ‘듀 더 훌라’와 어플리케이터가 부착된 바디 브론저 ‘제로 탠 라인’ 등 쉽고 빠르게 태닝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들로 이뤄졌다.

‘듀 더 훌라’는 쉽고 빠르게 입체적이고 작은 얼굴로 만들어주는 크림 브론저다. 가벼운 크림 타입 텍스처로 메이크업 첫 단계나 파운데이션 다음 단계에서 사용하면 경계선 없이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제로 탠 라인’은 건강하게 빛나는 태닝 피부를 연출해주는 바디 브론저로서 어플리케이터가 내장돼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바비브라운 또한 브론즈 메이크업을 테마로 한 여름 컬렉션을 출시했다. 매년 여름 유행하는 브론즈 메이크업을 보다 섹시하게 재해석한 ‘바비브라운 비치 누드 컬렉션’에는 웜 톤의 아이섀도우 팔레트와 브론징 파우더, 립 등이 포함돼있다. 햇빛에 그을린 듯 건강하고 섹시한 느낌은 그대로 살리되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특히 메인 제품인 ‘썬키스트 아이 팔레트’는 브론즈, 골드, 핑크, 누드 톤의 아이섀도를 여러 조합으로 구성해 다양한 분위기의 브론즈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이와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섹시하고 매력적인 태닝 룩을 표현해주는 ‘일루미네이팅 브론징 파우더’, 레드와 브라운 컬러가 적절히 조합돼 구릿빛 피부톤을 연출해주는 ‘브론징 파우더’, 미끄러지듯 입술에 부드럽게 발려 글로시한 피니시를 선사하는 ‘쉬어 립 칼라’가 함께 나왔다.

# 소비자의 뜻 받들어 업그레이드했어요

네이처리퍼블릭은 원조(元祖) 수딩젤로 잘 알려진 메가 히트 제품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디자인적으로 신선한 알로에의 느낌을 한층 부각했고 용기와 캡에 정교한 브랜드 로고를 새겨 넣어 원조 제품임을 강조했다는 설명. 특히 알로에 잎을 본뜬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과알로에의 생생함을 극대화함 투명한 용기 컬러가 돋보인다는 평가다.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뛰어난 제품력과 넉넉한 용량으로 국내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원조 제품에 대한 강한 신뢰와 함께 자연주의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더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T몰이 주최한 ‘골든 뷰티 어워즈(Golden Beauty Awards)’ 크림 부문에서 최고상인 골드상을 수상했고 KOTRA 베이징 무역관에서 발표한 ‘올해 중국 시장을 휩쓴 한국 화장품 5선’에도 선정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한방 바디 케어 브랜드 일리는 미세먼지를 비롯한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근본적으로 케어해주는 ‘세라마이드 아토 크림’의 튜브형을 내놨다. ‘세라마이드 아토 크림’은 일리의 대표 보습 크림으로서 연약하고 건조한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저자극 고보습 제품이다. 기존 효능과 효과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간편하게 휴대해 사용할 수 있도록 튜브형 제품을 제작했다는 설명.

제품에는 특허받은 피부 장벽 유사 구조체 Ceramide Skin Complex™를 소프트 캡슐 형태로 함유해 세라마이드의 피부 침투효율을 높였고 역시 특허 성분인 국내 자생 연꽃쌈 발효 콩 추출물을 배합, 피부 염증인자를 억제하도록 했다.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아더마는 트러블 피부를 위한 수분 함유 폼 클렌저 ‘피지악 젤 무쌍’의 100ml 용량 제품을 발매했다. 기존 200ml 용량 제품이 부담스러웠거나 휴대가 용이한 클렌저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서다.

100% 식물성 활성성분을 사용했다. 에스테틱에서 트러블 관리 후, 생리적 피부 상태를 고려하여 피부의 빠른 컨디션 회복을 도와준다. 또한, 트러블 컨트롤 성분이 피지와 불순물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순한 계면활성제를 함유하여 세안 후에도 자극이나 속당김 없이 상쾌함을 선사한다. 얼굴뿐만 아니라 가슴 등을 포함한 모든 트러블이 있는 부위에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독특하고 간편한 아이&립 메이크업 아이템

스타일리시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는 여름을 맞아 컬링과 볼륨, 픽서 효과를 주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타입의 올인원 마스카라와 듀얼 브러시로 쉽게 엣지 있는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롱래스팅 아이라이너를 출시했다.

신제품 ‘서울 폭스 테일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는 여우꼬리를 닮은 브러시가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풍성하게 코팅해주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다. 블랙 젤 픽서 포뮬라가 속눈썹에 도포되는 즉시 코팅막을 형성해 땀과 피지, 물에 번지지 않게 유지해준다. 밀착력을 높여주는 ‘퍼펙트 컬 메이킹 시스템’을 적용, 속눈썹이 딱딱하게 굳지 않으면서 유연하게 컬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함께 나온 ‘서울 폭스 테일 듀얼 아이라이너’는 양쪽 끝에 달린 듀얼 브러시로 손쉽게 다양한 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롱래스팅 아이라이너다. 0.1mm의 붓펜 브러시는 날렵하고 정교한 라인에, 사선 커팅의 마커 팁은 엣지 있는 눈꼬리 각도나 볼드한 라인 연출에 제격이다. 무쌍꺼플, 속쌍꺼플, 겉쌍꺼플 등 눈 모양에 맞춰 원하는 아이라인을 자유자재로 드로잉 가능하다. 블랙, 브라운 2가지 컬러를 구비했다.

시크릿키는 눈썹 위에 붓으로 모양을 그리고 건조시킨 후 떼어내면 5일 정도는 눈썹을 따로 그리거나 관리하지 않더라도 색상과 모양이 그대로 유지되는 ‘셀프 브로우 타투틴트 팩’을 선보였다.

다양한 눈썹 색상에 맞춰 기존 눈썹과 차이가 없도록 총 4가지 색상이 준비됐으며 간단하게 그리고 건조된 뒤 떼면 자연스러운 눈썹이 완성된다. 제품에는 동백꽃, 알로에, 검정콩 등 식물성 추출물 성분이 함유돼 눈썹의 영양을 공급해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무자극 판정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비오뜨가 새로 출시한 ‘샤또 와인 립 밤’은 깜찍한 와인 잔 용기 디자인과 프랑스 고급 와인의 풍미와 향이 특징인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에는 잘 숙성된 샤또 마고 와인 추출물과 유기농 포도씨 오일이 배합돼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입술을 물들여준다.

또 특유의 탱탱하고 탄성감 있는 젤리 텍스처와 투명한 오일 겔 시스템으로 하루 종일 촉촉하고 매끈한 입술이 유지된다. 기존 와인 컬렉션의 뒤를 잇는 아이템으로서 미니 와인 잔 모양의 용기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컬러는 자연스럽게 혈색을 더해주는 핑크 빛 화이트 와인, 여리여리한 코랄 빛 로제 와인, 매혹적이고 생기 넘치는 레드 와인이 준비됐다.

영국의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는 화사하고 풍성한 입술 연출을 위한 키세스 컬렉션에 신제품을 추가했다. 새로 나온 ‘버버리 풀 키세스’는 끝이 납작한 총알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입술 곡선에 따라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손쉽게 입술을 꼼꼼하게 채워 또렷하고 선명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또 풍부한 색감이 돋보이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포뮬라가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