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화면캡처
▲ 방송 화면캡처

화장품업계에 스타 마케팅이 활발하다. 방송 프로그램에 PPL을 넣거나 스타에게 직접 제품을 협찬하는 방식 등을 통해 홍보 효과를 꾀하고 있다.

#방송과 만나면 효과는 상승, 장시간 노출로 시선몰이 

리즈케이는 최근 MBC 에브리원 '우리 오빠 쇼'를 통해 '비타민 C 세럼'을 내비췄다.

우리 오빠 쇼는 워너비 스타들의 리얼한 라이프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표방한다. 이날 방송에서 MC인 김우리, 최여진, 박나래는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원장을 찾아가 물광피부 연출법을 배웠다.

이 과정에서 피부 속부터 수분을 탄탄히 채워주는 제품으로 '비타민 C 세럼'이 노출됐으며 N사이트 내 프로그램명의 연관 검색어로 비타민C가 자동 생성될 만큼 여성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끄는 데 성공했다. 

클리오는 지난 21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을 선택했다. 이날 방송에는 웨딩 싱어즈 세 번째 이야기가 펼쳐졌으며 깜짝 축가 공연을 위해 예식장을 찾은 하하·별 커플의 모습이 방영됐다.

식장 뒤편에 숨어 결혼식을 지켜보던 두 사람은 감동적인 장면에 눈시울을 붉혔고 별은 급하게 메이크업을 수정했다. 이때 노출된 제품이 바로 클리오의 '킬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앰플쿠션'. 별의 수정 메이크업 장면은 비교적 다양한 프레임으로 이어지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에뛰드 하우스 '플레이 101 스틱' 역시 인기 속에 마무리 된 Mnet '프로듀스 101'에 노출되며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린 바 있다. 당시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한 미니 뷰티클래스 장면 속에 등장, 연습생들이 진정한 걸그룹 미모로 변신하는 모습이 전파를 타며 1020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 스타 마케팅의 장, 인스타그램 

▲ 한채아, 최희, 이주연 인스타그램 
▲ 한채아, 최희, 이주연 인스타그램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꾸밈없는 일상을 보여주고 있는 한채아는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디비치 스킨 일루미네이션' 인증샷을 공개했다. 

실제로 한채아는 평소 피부 관리를 위해 진한 메이크업 대신 해당 제품을 사용, 피부 톤만 보정한다고. 특히 "뿡수가 메이크업 했지요"라는 짤막한 글과 함께 #비디비치 #일루미네이션을 태그로 거는 등 제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최희는 지난 22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민낯 셀카와 함께 진동 클렌저 브랜드 클라리소닉의 신제품 '미아핏' 인증샷을 게재했다.

최희와 클라리소닉의 인연은 남다르다. 뷰티 전문 프로그램에서 뷰티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최희는 방송을 통해 이미 클라리소닉 마니아임을 공개한 바 있다. 실제 방송 직후 해당 제품에 대한 문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매출 역시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이주연은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국에서 내 피부를 지켜준 선크림"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이주연은 선 베드에 앉아 선크림을 들고 있다. 해당 제품은 이지듀 데일리의 '울트라 쉴드 선크림'이다. 회사 측은 "대웅의 독자 기술로 탄생한 sh-Oligopeptide-1(DW-EGF) 성분이 포함돼 완벽한 자외선 차단력과 우수한 흡수력, 피부장벽을 강화 기능을 갖춘 3세대 자외선차단제"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